연천군

연천 YES오케스트라, ‘연천으로 이어지는 꿈, 새로운 출발’ 공연 개최

연천 YES오케스트라, ‘연천으로 이어지는 꿈, 새로운 출발’ 공연 개최 [금요저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인 연천 YES오케스트라가 오는 5월 25일 11시 30분 1호선 연천역 광장에서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연천역 개통을 기념해 방문객들에게 연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연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 기대된다. 지역 예술단체인 연천군여성합창단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다채로운 공연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YES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중심으로 클래식부터 가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송승원 이사장은 “음악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 마음의 문을 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 공연이 연천에 새로운 문화적 지평을 열고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은 연천역을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곡읍·연천군탄소중립지원센터, 탄소중립 달성 위한 업무협약

전곡읍·연천군탄소중립지원센터, 탄소중립 달성 위한 업무협약 [금요저널] 연천군 전곡읍과 연천군탄소중립지원센터는 9일 전곡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 달성 및 실현’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곡읍과 연천군탄소중립지원센터는 온실가스 감축 및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과 더불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 체결 후 연천군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교육도 시행됐다. 1부는 기후변화와 기후위기 그리고 탄소중립, 2부에는 탄소중립 실천운동과 탄소재테크에 대해 심도있는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종민 전곡읍장은 “무엇보다도 우리 후손에게 기후온난화, 폭염 및 산불과 같은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은 매우 중요하다. 선진화된 주민의식을 가지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0’ 수준으로 맞추는 탄소중립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 우리 전곡읍행정복지센터도 탄소 흡수량을 더욱 늘릴 수 있는 방법을 발굴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미애 연천군탄소중립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전곡읍과 탄소중립지원센터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과 환경보호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연천군을 위한 탄소중립지원센터의 활동에 주민분들도 많은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연천군 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행사

연천군 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행사 [금요저널] 연천군 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 꽃이 피었습니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일환으로 각 리에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추억의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카네이션 플라워 포토존을 설치해 어르신 한분한분 또는 부부를 촬영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은 삼곶리 마을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서 어버이날 경로잔치를 열어 어르신을 대접하는 잔치가 진행됐으며 덕분에 마을에 활기가 가득한 하루가 됐다. 김학용 위원장은 “금일 행사를 위해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도와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과 마을 주민분들게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민통선과 가까워 문화적으로 소외 받던 주민들이 행사를 함께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더 좋은 특화사업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