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특례시의회,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참석.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앞장

화성특례시의회,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 참석.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앞장 [금요저널] 화성특례시의회는 24일 가평군 자라섬 중도에서 열린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가평’ 개회식에 참석해, 장애인 체육인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고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대한 화성특례시의회의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31개 시군에서 4천여명의 선수단 및 운영진이 참여했으며 화성특례시는 선수 114명, 임원 61명 등 총 175명이 참가해 큰 규모의 선수단을 구성했다. 화성특례시 선수단은 시군 기수단 입장 행사에서 4번째로 입장하며 자긍심을 드높였다. 배정수 의장은 시군 기수단 입장식에서 무대에 올라 화성특례시 선수단을 향해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배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를 넘어선 감동의 스포츠는 우리 사회의 편견을 깨뜨리고 진정한 통합과 배려의 가치를 일깨우는 희망의 메시지”며 “화성특례시의회는 장애인 체육 환경 개선과 권익 향상을 위한 정책적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가평군 일원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종목에서 경기도 장애인 체육인들의 열정이 펼쳐질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음터도서관에서 다양한 특화 주제를 체험하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음터도서관에서 다양한 특화 주제를 체험하다 [금요저널]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5개 이음터도서관을 각 특화 주제로 운영하고 있다. 4월 도서관주간에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공식주제를 바탕으로 각 이음터도서관에서는 특화 주제와 연계해 다양한 공연, 특강, 체험 등을 마련해 운영했다. 도서관주간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다원이음터도서관은 문화예술·미디어를 특화로 진로뮤지컬공연, 큐레이터 진로체험, 진로교육 작가초청을 운영했다. △목동이음터도서관은 음악·미술을 특화로 캐리커처 체험, 화분과 도자기, 무드등 만들기 체험, 독서교육 작가초청을 운영했다. △서연이음터도서관은 디자인씽킹·공예를 특화로 마술쇼, 가족 릴레이 책장 만들기, 친환경 소재로 감정 트레이 제작하기, 플라워클래스 등 다채로운 체험을 운영했다. △늘봄이음터작은도서관은 만화를 특화로 샌드아트 공연, 캐릭터 배지 만들기 체험을 운영했다. △호연이음터작은도서관은 영어를 특화로 영어 인형극, 씨드볼 만들기, 바이링구얼 육아 관련 작가초청을 운영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이음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이음터도서관을 방문해 다양한 특화분야의 자료를 접하고 관련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체험을 제공하는 이음터도서관의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의 독서 활동을 촉진하고 독서를 즐기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3회 어린이날 문화프로그램 운영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3회 어린이날 문화프로그램 운영 [금요저널] 화성특례시가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문화프로그램 ‘어린이날 박물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넌버벌 코미디마임쇼 ‘우카탕카’△대롱대롱 유물 키링 만들기 △반짝반짝 황금보릿대로 꾸미는 나만의 액자 등 공연·체험 프로그램, 자율 프로그램, SNS 이벤트가 운영된다. ‘우카탕카’ 공연은 5일 오전 11시부터 40분 간 진행된다. 마술과 마임이 결합된 관객참여형 퍼포먼스 공연으로 화성시 설화와 연계한 스토리텔링 마임극도 함께 진행된다. ‘대롱대롱 유물 키링 만들기’는 박물관 대표 유물을 활용해 슈링클스 키링을 만드는 체험으로 5일 오후 1시 30분과 3시 30분 총 2회 운영된다. ‘반짝반짝 황금보릿대로 꾸미는 나만의 액자’는 6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 총 2회 운영된다. 박물관 전시 해설을 들은 후 화성시 공예문화관 맥간공예 체험과 연계해 맥간 원단으로 유물 액자를 만드는 체험이다. 그밖에 △전시실 속 유물을 찾으면서 활동지를 풀이하는 자율 프로그램 ‘전시실 속 유물을 찾아라’ △관람 후기를 개인 SNS에 올리는 SNS 이벤트 △4일 화성FC 홈경기 티켓 소지자 대상 퀴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정상훈 문화유산과장은 “어린이들이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가족 단위 관람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역사박물관은 5월 3·4일 주말, 5일 어린이날·석가탄신일 6일 대체휴무일 모두 개관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