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추진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 추진 [금요저널] 파주시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조리읍은 그동안 경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인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던 모자가구를 위해 집안 곳곳의 묵은 때를 벗겨 내고 집안 내부에 쌓여 있던 생활 쓰레기를 정리하는 등 대상 가구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오승환 조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처음에는 걱정이 앞섰지만, 위원들의 적극적인 봉사 참여로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봉상균 조리읍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에 동참해 주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노력으로 주거환경뿐만 아니라 가정의 생활도 더욱 변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리읍은 지역 내 공공·민간 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해나가는 통합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파주시, 대형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

파주시, 대형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 [금요저널] 파주시는 4월 24일 관내 대형 공사장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공사장 비산먼지, 소음 및 안전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운정신도시 조성 등 대형 공사가 늘어나고 시민 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시는 관련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는 관내 건설 시공업체 동문건설 등 총 30여 개소의 건설사 현장소장 등 공사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비산먼지 주요 공정 및 조치 사항 ▲공정별 비산먼지 관리 사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안내 ▲사업장 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사업장 안전관리에 대한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강사가 진행했다. 특히 경기도 체육 대회 기간 동안 쾌적한 환경에서 경기할 수 있도록 공사장 먼지 및 소음 관리 등 시공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조윤옥 환경지도과장은 “대형 공사장에서는 파주시의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비산먼지 및 소음, 안전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전했다.

파주시, 폭넓은 주거복지 위한 교육의 장 마련

파주시, 폭넓은 주거복지 위한 교육의 장 마련 [금요저널]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주거복지사업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주관하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관련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임대주택 업무 및 전세피해 관련 구제제도 등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날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자리도 마련됐다. 직원들은 업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임대주택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협업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임대주택 업무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업 신청을 받으면 파주시 주거복지센터에서 해당 건을 심사해 관리하는 절차로 처리됨에 따라 담당 직원 간의 소통이 중요하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직원과 주거복지센터 직원과의 원활한 소통과 적극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