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미추홀구국민체육센터, ‘2025년 전국 우수 공공 체육시설 공모사업’우수상 수상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국민체육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전국 우수 공공 체육시설 공모사업’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매년 전국 공공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종합 평가를 실시해 최우수 5개소, 우수 5개소, 장려 5개소를 선정하며 우수시설로 선정된 기관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 및 ‘2025년 우수 공공 체육시설 지정 동판’, 우수직원에 대한 해외 선진지 견학이 부상으로 주어진다.이번 평가에서 센터는 주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생애주기별 시설 대수선, △범죄예방 최우수시설 인증, △장애인·여성 편의시설 확충, △친환경 시설 운영 등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박종구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구청과 공단이 협력해 이루어낸 성과”며 “앞으로도 구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이영훈 구청장은 “지속적인 시설관리와 개선을 통해 구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며 “아울러 구민의 체력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체육시설 확충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한편 센터는 지난 2018년 개관 이후 현재까지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수영, 체력 단련실, 단체 운동프로그램 등 10개 분야 14개 종목 총 74개 반을 운영 중이다.

미추홀구-인천주안로타리클럽, 조경시설물 기부전달식 개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지난 20일 인천주안로타리클럽과 함께 옛시민회관쉼터에서 조경시설물 기부전달식을 개최했다.이번 전달식에서는 쉼터 이용자들이 햇빛을 피해 휴식할 수 있는 파고라·벤치 2세트가 전달됐다.인천주안로타리클럽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이번 기부를 결정했으며 설치된 파고라·벤치 세트를 통해 다중이용시설 이용객과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특히 이번 전달식에는 인천주안로타리클럽뿐만 아니라 대만 라동로타리클럽, 태국 라차부리로타리클럽도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이영훈 구청장은 “쉼터 이용자들의 휴식 공간이 추가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중한 기부의 뜻을 잘 이어 갈 수 있도록 향후 시설 유지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추홀구, ‘음식문화 개선 실천업소 지원사업’ 추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오는 24일부터 위생적이고 건강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한 ‘음식문화 개선 실천업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탕류, 찌개류 등 여러 사람이 함께 먹는 음식을 각자 덜어 먹을 수 있도록 국자, 집게, 보관통을 참여 업소에 지원하는 사업이다.이를 통해 위생적인 식습관을 장려하고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등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원 대상은 미추홀구에서 1년 이상 영업 중인 소규모 일반음식점이며 덜어 먹기가 가능한 음식을 제공하는 업소이다.다만, 주류, 제과, 다류를 주로 취급하는 음식점, 뷔페 형태나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 최근 1년 이내 식품위생법 관련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제외된다.구는 24일부터 선착순 50개소를 모집하며 음식문화 개선 활동에 적극 참여가 가능한 업소를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구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청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이영훈 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위생적이고 건강한 외식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실천에 많은 업소가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