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미추홀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지구 제3 지역으로부터 김장 김치 410상자 전달받아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지난 4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지구 제3 지역으로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김치 5kg 410상자를 전달받았다.이날 전달식은 ‘희망2026나눔 캠페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국제라이온스협회 제3 지역이 미추홀구의 ‘1호 기부자’가 되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됐다.고은옥 부총재는 “제3 지역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매년 김치 나눔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추운 날씨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이번 나눔이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와 온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이영훈 구청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 제3 지역에서 3년 연속 김장 김치를 후원해 주셔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된다.”라며, “전해주신 따뜻한 마음을 주민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제3 지역은 장학금 지급, 무료 급식 봉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제적 사회봉사 단체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미추홀구에 후원금과 김치 등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에코드인과 폐현수막 새 활용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4일 환경교육 전문기업 ㈜에코드인과 폐현수막 새 활용 및 환경교육 교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폐현수막 폐기 비용 절감과 자원순환 실천 확대를 위한 것으로, 공단은 기존에 사업장 봉투를 구매해 현수막을 폐기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재활용 체계로 전환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다양한 협력 모델을 검토해 왔다.협약에 따라 공단은 폐현수막을 정기적으로 공급하고 발생량 및 일정 정보를 공유하며, ㈜에코드인은 이를 원자재로 활용해 환경교육 교구 및 증강현실 기반 새 활용 제품을 제작하게 된다.이를 통해 공단은 폐기물 처리 부담을 줄이고, ㈜에코드인은 안정적인 소재 공급 기반을 마련하는 상생 구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폐현수막 공급 체계가 정례화되면 △폐기물 처리 시간 단축, △사업장 봉투 구매비 절감, △현장 업무 효율 개선 등 행정 효율성과 예산 절감 효과도 전망된다.박종구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 폐기 중심의 행정에서 자원순환 체감형 행정으로 전환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반의 환경정책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공공서비스 실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