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시 중산1동, 수능 치른 청소년 보호 활동 진행

고양시_중산1동_수능_치른_청소년_보호_활동 (사진제공=고양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4일 19시부터 중산동 유흥가, 유흥업소 밀집 지역에서 청소년 보호활동을 전개했다.이번 활동은 2025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청소년들의 음주, 흡연 등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유해업소 밀집지역에 노출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협의체 위원 5명이 참석했으며 위원들은 ‘청소년은 우리들의 미래, 다 함께 보호해요’어깨띠를 두르고 활동을 진행했다.중산동 단독주택 주변에 밀집해 있는 노래연습실, 호프집 등을 직접 방문해서 ‘청소년 유해환경 OUT, 청소년 도박 문제 SOS’내용이 담긴 유인물을 배부하며 수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의 출입 시 출입을 금지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들은 “수능을 끝낸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도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최정원 중산1동장은 “중산1동 청소년지도혐의회 위원님들의 헌신적인 봉사와 활동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중산1동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양시 중산1동 주민자치회, 직접 만들고 나눔 실천하는 ‘DIY 나만의 생활공작소’ 성료

고양시_중산1동_주민자치회_DIY_나만의_생활공작소 (사진제공=고양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생활물품을 직접 만들고 완성된 제품을 소외계층에 나누며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는 주민자치사업 ‘DIY 나만의 생활공작소 – 너와 내게 주는 선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DIY 나만의 생활공작소’는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을 스스로 제작하면서 만들기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작은 물품이라도 소외계층에 전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참여 주민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이 사업은 총 3차례에 걸쳐 운영됐다.8월 8일 1차 모기기피제 만들기, 9월 12일 2차 테라리움 만들기, 지난 14일 3차 활동에서는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가 진행됐다.3차 활동에서 주민들이 모든 과정에 적극 참여해 에코백 50여 개를 완성했으며 에코백은 중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된다.중산1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주민들의 창의성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운영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산시켜가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주엽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유해환경 OUT’ 캠페인 실시

고양시_주엽1동_청소년_유해환경_OUT_캠페인 (사진제공=고양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주엽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5일 주엽역 광장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유해환경 OUT!’캠페인을 전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이 노출될 수 있는 흡입물, 각성제류, 술 등 유해 약물의 위험성을 알리고 약물 중독을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특히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업소, 불법·유해 매체물 등 청소년 유해환경 접근을 차단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안내문과 홍보물을 학생과 시민들에게 배부했다.또한 이날 청소년들에게 고민 상담 방법을 안내하고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등 청소년 관련 기관을 홍보했다.함윤희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이번 활동은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