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시, 제17회 일산서구청장기 축구대회 성황리에 개최

고양시, 제17회 일산서구청장기 축구대회 성황리에 개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제17회 일산서구청장기 축구대회가 이번 달 12일 19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진행된 개회식은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열렸으며 서병하 일산서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당선자 및 시·도의원 그리고 축구협회 관계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다. 또한 지역의 10개 축구클럽 소속 선수들과 가족응원단 및 내빈을 포함해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고양시축구협회 일산지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일산지회 소속 10개 축구클럽 30~40대 선수들이 14개 팀을 이뤘다. 선수들 기량에 따라 2개조로 나누어 4개 구장에서 예선 리그전이 진행됐다. 그 결과 A조는 한뫼, 백신, 송포, 장항팀이, B조에서는 청춘, 송포, 중산, 장항팀이 최종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오는 19일 치러지는 4강전 토너먼트 경기는 대화구장에서 결승전, B조)과 폐회식은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열리며 최종 우승팀에게 우승기와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 서병하 일산서구청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에 참석한 선수들이 바쁜 생활 속에서 틈틈이 갈고 닦은 축구 기량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선의의 경쟁을 넘어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뜻깊은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축구 동호인의 저변확대와 지역사회 생활체육 발전에도 기여하는 시작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노인종합복지관과 지역사회 복지증진 위해 협력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노인종합복지관과 지역사회 복지증진 위해 협력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10일 서병하 일산서구청장이 대화노인종합복지관 최윤정 관장을 만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노인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발전시킬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고령친화 행복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소통과 공존, 역량 강화를 토대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일산서구청과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서병하 일산서구청장은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이 일산 지역 노인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대해 높이 평가한다 이러한 노력들이 지역사회의 상생과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일산서구청과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임을 약속했다.

고양시 식사동, 어버이날 맞이 경로잔치 개최

고양시 식사동, 어버이날 맞이 경로잔치 개최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식사동 새마을부녀회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어버이날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훈장골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어르신 900여명이 참석해 부녀회에서 준비한 정성스러운 음식을 함께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서광진 일산동구청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해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또한, 식사동 주민 중 4대가 함께 거주하며 효를 생활근본으로 하고 경로효친 실천에 앞장서는 효행자에게 경기도지사상을 수여해 주민들에게 귀감이 되는 시간도 가졌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동네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즐거웠고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윤미선 새마을부녀회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준비했다"며 "작년보다 훨씬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해 주셨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신 것 같아 매우 보람된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