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강북구, 저소득 학생 기초과목 학원 수강 지원

강북구청사전경(사진=강북구) [금요저널] 서울 강북구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저소득 가구 학생들에게 학원 수강을 지원하는 ‘2024년 아동청소년 배움디자인 사업’ 참여자 20여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 자녀에게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기초과목 학원 수강을 지원하는 것으로 2013년 강북구와 한국학원총연합회 보습교육협의회 강북구지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3개 단체가 협약을 맺어 마련했다. 학원 강습은 한국학원총연합회 보습교육협의회 강북구지회가 재능기부로 제공하며 교재비·인쇄물 등 수강에 필요한 자료비는 한국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지원한다. 강북구는 지원대상자 관리, 자료비 요청, 학원 강습에 대한 기부 처리 등 행정적인 부분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강북구에 거주 중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65%이내 가구의 자녀다. 2023년 기준 초등학생 3학년~고등학생 2학년인 학생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18일부터 22일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를 둔 동주민센터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사업 참여자는 학원총연합회 보습학원협의회 강북구지회가 지역·학교·학년 각 학원별 학습과정 적합 여부 학생의 학업성취 욕구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하며 최종 선정결과는 29일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선정된 학생은 월 1만원의 본인부담금만 내면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학원 종합반 또는 단과반을 수강할 수 있다. 지난 사업에 참여했던 학생도 최대 2년까지 신청할 수 있으나, 선발인원보다 지원신청자가 많을 경우 중복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구비서류, 자격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구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지역사회 인재 육성과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강북구는 한국학원총연합회 보습교육협의회,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어려운 환경 때문에 미래세대들이 꿈을 잃지 않도록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배움디자인 사업을 통해 16명의 학생이 6곳의 학원에서 기초과목 강습을 지원받았다.

강북구, 김자인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

강북구청사전경(사진=강북구) [금요저널] 서울 강북구는 12일 구청 대강당에서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선수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수여했다. 김 선수는 올 3월 20일부터 강북구 홍보대사로 활약했으며 세계대회 출전 스케줄 등으로 인해 이번에 위촉패 수여식을 갖게 됐다. 이날 김자인 선수 배우자인 오영환 국회의원도 동행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국가대표 김자인 선수는 스포츠클라이밍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회인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월드컵에서 2009년 11월부터 2023년 7월까지 총 31회 우승을 차지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리드 부문 세계랭킹 1위, 세계선수권대회 종합우승 등 대한민국 최초로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각종 메달을 휩쓸어 왔다. 강북구와 김자인 선수는 인연이 깊다. 김자인 선수 이름의 ‘인’이 강북구 우이동의 북한산 인수봉에서 따왔고 김 선수가 20대 초반 강북구 번동의 실내 암벽장에서 훈련하며 전성기를 시작했다. 현재 수유역 인근에 클라이밍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바쁜 일정에도 김 선수는 강북구 홍보대사로서 강북구청과 ‘내 꿈을 클라이밍’이라는 강습을 진행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김자인 선수는 "강북구 홍보대사를 맡게돼 영광이다. 20대 첫 세계랭킹 1위에 올랐던 훈련시절을 보낸 곳이 수유동이다. 소중한 인연인 자랑스런 강북구를 세계 속에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김자인 선수의 금메달 행보를 축하드린다”며 “더욱 높이 강북구와 함께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김 선수를 30만 강북구민이 늘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 우이동은 서울 도심 속 산악레저의 요충지다. 암벽등반 성지인 북한산 인수봉이 위치해 있고 북한산국제클라이밍센터를 비롯해 산악문화H·U·B, 우이동가족캠핑장 등이 조성돼 있어 가족단위로 산악레저를 즐기기에 적합해 인기가 높다.

이순희 강북구청장,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전달식’ 참석

이순희 강북구청장, ‘난치병 어린이 치료비 전달식’ 참석 [금요저널]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이 11일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조계종사회복지재단 난치병 어린이 돕기 치료비 지원 전달식'에 참석해, 재단 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난치병 어린이와 부모를 위로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