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_동구

동구문화체육센터, 고전 명작 ‘리어왕’ 공연 개최

동구문화체육센터, 고전 명작 ‘리어왕’ 공연 개최 [금요저널]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셰익스피어의 고전 명작 ‘리어왕’을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학과 명화, 클래식이 결합된 커피콘서트 형식으로 펼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리어왕’은 브리튼의 늙은 왕 ‘리어’가 세 딸의 효심 크기에 따라 왕국을 나눠주기로 하면서 벌어지는 비극을 그린 작품이다. 개인과 국가, 자연과 운명, 그리고 청년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인생 전반에 대한 문제를 다루며 시대를 초월한 교훈을 주기에 50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국내 최초 클래식 큐레이터인 조숙현씨의 해설로 풀어낼 명작 ‘리어왕’은 앙리 마티스·파블로 피카소·에두와르 마네 등 유명 화가들의 그림으로 공연을 보다 돋보이게 한다. 또 피아노 퀸텟 구성의 클래식 명곡도 들려줄 예정으로 관객들은 작품에 입체적으로 다가가고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조숙현씨는 예술을 읽고 생각해 관객들에게 전하는 일을 한다. 음악과 함께 감상하면 좋은책 또는 그림을 소개하며 대중들이 공감할 이야기로 소통한다. 오는 6월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는 카운터테너 ‘정민호’와 국내 최고의 고음악 단체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의 공연도 예정되어 있어 중세 바로크 음악의 따스한 사운드와 구조적인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커피콘서트 in 동구문화체육센터는 매달 한 번,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다. 공연 전 로비에서 제공되는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는 다회용 개인 컵을 지참해야 하며 준비하지 못한 관객들은 공연 종료 후 커피를 받아 귀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문화체육센터 또는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1만 5천원이다.

김찬진 동구청장 “KBS 인천방송국 설립해야”.방송주권 찾기 앞장

김찬진 동구청장 “KBS 인천방송국 설립해야”.방송주권 찾기 앞장 [금요저널] 김찬진 동구청장은 지난 9일 구청 접견실에서 인천의 방송주권 회복과 KBS 인천방송국 설립을 위한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 청장은 이 자리에서 “인천시민들이 KBS 수신료를 납부하고도 지역방송국이 없어 충분한 권리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며 “방송 주권 찾기에 앞장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김 청장은 ▲지방시대에 발맞춘 KBS의 지역성 강화 ▲균형 있고 공정한 보도 보장 ▲인천이 내는 막대한 KBS수신료에 대한 환원 방안 마련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현재 인천시민 300만이 KBS에 내는 수신료는 연간 600억원으로 전국 3위에 해당한다. 하지만 수도권에 포함된다는 이유로 인천은 KBS를 비롯한 독자적인 공중파 방송국을 가지지 못하고 있다. KBS에 편성된 경인뉴스 송출 시간은 약 4분에 불과하고 민생정책 홍보보다 사건·사고 등 나쁜 뉴스가 나오는 빈도수가 높다는 지적이 나온다. 또 시민들의 권익을 대변할 기회도 부족해 다른 지역에 비해 역차별을 받고 있다는 지역 사회의 목소리가 높다. 한편 인천에서는 ‘KBS 인천방송국 설립’ 캠페인이 활발히 진행중으로 유정복 인천시장과 배준영 국회의원, 박종효 남동구청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등이 참여했다.

인천 동구, 송화새마을금고 송현지점 내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인천 동구, 송화새마을금고 송현지점 내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금요저널] 인천 동구는 주민들의 민원서류 발급을 더욱 간편하게 하기 위해 송화새마을금고 송현지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했다고 밝혔다. 송화새마을금고 송현지점 365코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6시~오후11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신분증이 없어도 지문인식을 통한 본인 확인 절차로 주민등록 등·초본, 국세증명서 등 74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각종 장애인 편의 기능을 강화한 장애인 겸용 무인민원발급기로 접근성을 높이고 수수료 결제 수단을 다양화해 민원취약계층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의 이용 편의를 확대했다. 구는 송화새마을금고 송현지점을 포함해 관내 총 10개소에 무인민원 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설치장소, 운영시간, 발급 가능 서류 등 세부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주민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민원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효율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