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2024 쌍쌍樂음악회”개최

어버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개최된 이날 쌍쌍락음악회는 이남철 고령군수를 비롯해 김명국 군의장, 정희용 국회의원, 노성환 도의원 등 여러 내빈과 800여 명의 주민이 함께하며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05.12-2 보도자료(2024 쌍쌍樂음악회 개최)(1)] 음악회는 ▲쌍림면풍물단 ▲쌍림라인댄스팀 ▲고마움봉사단공연 등 지역민들의 공연과 함께 ▲이효진 ▲최비송 ▲오봉산품바 ▲황태자 ▲단비 등 초청가수들의 다양하고 활기찬 공연이 펼쳐지며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곽봉구 (전)쌍림면 청년회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한 기부 분위기 확산을 위해 성금 200만원을 고령군에 기부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05.12-2 보도자료(2024 쌍쌍樂음악회 개최)(2) 송영견 쌍림면 청년회장은 “오랜 기간 가족과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만큼은 모든 걱정을 내려놓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하였고, 전해종 쌍림면장은 “쌍쌍락음악회라는 행사로 하나되어 자리해주신 모든 분들의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화합하고 소통하는 쌍림면을 위한 면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고령군 영유아 부모 대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관내 6세 미만 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산행정복합타운에서 5월 10일(금)부터 5월 24일(금)까지 매주 금요일(14:00~16:00)에 2024년 상반기 맘(Mom)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05.12-3 보도자료(맘 힐링 프로그램 실시)(1)] 이번 프로그램은 총 3회차로 구성하였으며 선착순으로 20명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평상시 본인만을 위한 시간이 부족했을 부모들을 대상으로 프리저브드 꽃 만들기(1회차), 나만의 감정 향수 만들기(2회차), 멀티밤 만들기(3회차) 등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산후 우울감 척도 검사(사전사후), 스트레스 측정 검사 등도 함께 실시하여 좀 더 내실 있는 구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05.12-3 보도자료(맘 힐링 프로그램 실시)(2)] 고령군보건소(소장 김곤수)는 “이번 영유아 부모 대상 모자보건 프로그램 운영으로, 육아 스트레스 해소 및 부모의 정신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관내 출산육아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건강강좌 실시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9일 플랜텍(주) 사업장에서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건강강좌는 에스포항병원 김해종 신경과 전문의를 초청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내용으로 60분간 진행됐다. [240512 포항시 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건강강좌 실시] 우리나라 주요 사망 원인인 심뇌혈관질환은 사망 또는 심각한 후유장애를 남김으로써 환자는 물론 가족에게 육체적, 경제적 고통을 초래한다.   이에 신경과 전문의 특강을 통해 질환에 대한 인지율을 높이고 위험 요인의 올바른 관리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특강을 마련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포항시 남구는 포스코, 포항시 철강공단 등 사업장이 밀집해 있으며 사업장 근로자는 상대적으로 건강관리를 위한 시간을 투자하기 힘든 대상자들”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건강관리에 취약한 3050세대 근로자들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알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여 사업장 전체에 건강생활습관 실천 분위기가 형성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