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시, 2024년 진로박람회 ‘진로캠퍼스’ 개최

부천시, 2024년 진로박람회 ‘진로캠퍼스’ 개최 [금요저널] 부천시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천중앙공원과 시청잔디광장에서 2024년 진로박람회 ‘진로캠퍼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진로캠퍼스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직업체험 행사로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주도적인 진로설계와 진로탐색 등 개인의 진로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부천미래교육센터 주관으로 운영되는 진로캠퍼스에서는 ▲과학·기술, 디자인·공예, 미디어·콘텐츠 등 30여 분야의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 부스 ▲지역 내 청소년 센터 등 여러 공공기관의 특색 사업을 체험할 수 있는 자율체험 부스 ▲대학 학과체험 및 입학상담을 위한 대학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5월 23~24일은 사전 모집된 25개 중학교 학생 3,000여명을 대상으로 중앙공원에서 진행되고 25일은 시청 잔디광장에서 청소년, 일반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운영된다. 직업체험 및 자율체험 목록과 참여방법 등 행사 세부내용은 부천미래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체험할 수 있는 진로·문화축제로 ‘진로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부천시,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금요저널] 부천시는 5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전국적으로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의한 법정조사로 질병관리청과 17개 광역 시도, 258개 시군구 보건소가 함께 수행하는 국가승인통계 조사이다.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 중심의 보건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및 이환, 의료이용 등을 조사해 지역 간 비교통계,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및 평가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해당 지역의 조사대상 가구를 선정하며 선정된 가구의 만 19세 이상 성인 가구원 전체가 조사대상자가 된다. 조사원은 부천시 보건소장 직인이 찍힌 조사원증을 달고 있으며 빨간색 지역사회건강조사 조사원 옷을 입고 조사대상 가구를 방문해 일대일 면접 조사를 수행한다. 조사에 참여한 조사 대상에게는 소정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선정된 가구는 지역을 대표하는 가구이므로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건강정책을 지속적으로 수립해 지역의 건강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천 심곡본동 일대서 단수…“가압펌프 오작동”

  [부천 심곡본동 일대서 단수…“가압펌프 오작동”] 부천 심곡본동 일대에서 새벽에 상수도 펌프 오작동으로 수돗물 공급이 중단돼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12일 부천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께 심곡본동 일원 주택과 상가 등지에 수돗물 공급이 끊겼다.   당국의 조사 결과 수돗물을 고지대로 올려 각 지역에 공급하는 장비인 가압펌프가 오작동을 일으키면서 단수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이날 오전 6시20분께 가압펌프 보수 작업을 마쳤으며 오전 중 수돗물 공급을 재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배수지와 상수도 관로 속에 다시 물을 채우는 과정을 거쳐 오늘 오전 10시께 수돗물이 정상 공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부천시 “5월엔 도서관과 나들이 가요”

부천시 “5월엔 도서관과 나들이 가요” [금요저널] 부천시 수주도서관은 오는 5월 25일 가정의 달을 맞아 ‘놀러나온 도서관’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강선사유적공원에서 자연과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과자화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시민들이 야외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만화책 놀이터, 책과 함께하는 소풍 등의 독서 이벤트도 운영된다. 행사 당일에는 도서관에서도 강연과 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그것이 알고싶다 이동원 피디 초청 강연과 도서관 옥상에서 즐기는 경기아트센터 찾아가는 공연 ‘문화피크닉’이 준비돼 있다. 또한 수주도서관·수주문학관·고강선사유적체험관이 함께하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 5월에 가족과 함께 책 나들이를 통해 도서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