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동두천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26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양주연합미곡종합처리장과 체결했다. 금번 업무협약은 동두천시 박형덕 동두천시장, 양주RPC 이용재 조합장, 동두천농협 목현균 조합장, 미작작목반 홍종서 회장 등 관계자의 입회하에 동두천시장과 양주RPC 조합장의 서명으로 체결했다. 향후 쌀 소비 촉진 사업을 위해 성실히 업무추진을 할 것을 합의했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동두천시 농업인이 생산되는 양곡을 전년도 수준으로 수매하는 것과 수매한 양곡으로 양주RPC에서 생산 판매되는 ‘양주골쌀’을 동두천시에서 20kg당 2,000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최대 1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금번 업무협약으로 동두천시 초등학생의 급식에 친환경 쌀을 안정적으로 보급하게 됐다. 또한 동두천에 소재한 식당, 단체급식소는 시중보다 저렴하게 동두천시 농업인이 생산한 쌀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동안 추진을 못했던 초등학생 친환경 쌀 급식을 수행하게 됐고 안정적인 양곡 수매도 함께 이루어지고 나아가 동두천시민은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게 됐다”며 “동두천시민과 농업인들을 위한 획기적인 시책을 추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하기까지 노력한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동두천 라이온스, 동두천시에 이웃돕기 이불 27채 기탁

동두천 라이온스, 동두천시에 이웃돕기 이불 27채 기탁 [금요저널] 동두천 라이온스는 26일 동두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차렵이불 27채를 기부했다. 동두천 라이온스 남정주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주변 이웃을 잘 살펴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탁된 후원 물품인 이불 27채는 도움이 필요한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우리 주변의 이웃을 위해 후원품을 기탁해 주신 동두천 라이온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달해 주신 후원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큰 보탬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시민아카데미 2강 성료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시민아카데미 2강 성료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25일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2024년 동두천 시민아카데미’ 2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금번 회차에는 ‘인공지능이 만드는 미래, 어디까지 왔을까?’라는 주제로 과학 커뮤니케이터이자 유명 유튜버 ‘궤도’를 초청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궤도’는 인공지능 활용 방법에 대한 고찰과 인공지능 시대로 인한 우리 삶의 변화를 소개하며 인공지능이 만드는 미래와 기회를 능동적으로 맞아야 도태되지 않고 변화에 적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두천 시민아카데미는 오는 5월 20일 ‘헤어질 결심’이라는 주제로 성진 스님과 하성용 신부님을 초청할 예정이다. 5월 13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 온라인 사전 접수를 진행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