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 꽃할아버지·할머니 반찬 만들기 수업 추진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 꽃할아버지·할머니 반찬 만들기 수업 추진 [금요저널] 동두천시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0일 생연1동 황매 전통 장 사업장에서 꽃할배 · 할매 반찬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소외된 어르신들의 따뜻한 한 끼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손쉽고 재미있게 요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생연1동 주민자치위원회 김상수 위원장은 “오늘 진행된 요리 수업은 전통 장 사업장의 활성화 방안 일환으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생연1동과 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함과 동시에 여러 방법으로 전통 장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생연1동 건강지킴이 이동병원, 동두천제일요양병원과 함께 특화사업 진행

생연1동 건강지킴이 이동병원, 동두천제일요양병원과 함께 특화사업 진행 [금요저널]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8일 동두천 제일요양병원과 생연1동 ‘민관협력 보건복지서비스 업무협약’에 따라 상반기 생연1동 건강지킴이 이동병원을 추진했다. 금번 사업은 복지 현안을 함께 해결하고 취약계층 건강지원 및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상·하반기 2회로 기획됐다. 상반기 사업은 어버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께 혈압, 혈당 체크 등 기본적인 검진과 더불어 의료 서비스 정보 안내도 함께 이뤄졌다. 현장에서 이동병원을 이용한 한 어르신은 “평소 병원 이용에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이동병원을 통해 기본적인 검진과 더불어 관련 서비스 안내까지 함께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호성 생연1동장은 “앞으로도 긴밀한 민관협력을 통해 건강 취약 노인 무료 의료 지원 서비스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