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대구 군위, 희망2026나눔캠페인‘사랑의 열매 달기’참여

대구 군위, 희망2026나눔캠페인‘사랑의 열매 달기’참여 (군위군 제공) [금요저널] 지난 5일, 군위군은 희망2026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사랑의 열매 달기’에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하였다.이번‘사랑의 열매 달기’행사는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 희망2026나눔캠페인의 목표 달성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또한, 이날 행사에는 겨울철 군위군 취약계층을 위한‘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사업비’전달식도 진행되어 가구당 10만원씩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군위군은 희망2026나눔캠페인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목표액인 총 106억 2천만원에 함께 기여하고자,‘행복을 더하는 기부, 기부로 바꾸는 군위’라는 슬로건으로 26년 1월까지 기부활동 캠페인을 추진한다.특히 나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오는 12월 18일에 사랑의 열매 군위나눔봉사단와 함께 거리모금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김진열 군위군수는 “연말연시 특히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봐야 할 때”라며 “희망2026나눔캠페인을 통해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라며, 기업과 단체,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홀몸 어르신 생신잔치로 나눔의 온기를 더하다

경상북도 군위군 군청 [금요저널] 군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을 위한 “생신축하합니다”를 진행했다.이 사업은 자녀가 없거나 왕래가 없는 홀몸 어르신에게 지역 업체들의 후원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것으로, 올해 총 7명의 어르신에게 따뜻한 생신을 선물했다.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이번 생신잔치는 마을 경로당에서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축하의 시간을 나누는 자리로, 정성스럽게 준비된 케이크와 과일, 떡, 꽃바구니가 어르신께 더욱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생신을 맞은 어르신은 “이웃들이 함께 생일을 축하해줘 더욱 기쁘다. 선물해주신 음식은 모두 함께 나눠 먹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이창원 군위읍장은 “홀몸 어르신들이 소소한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정성 어린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대구 군위, 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 개최

대구 군위, 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 개최 (군위군 제공) [금요저널] 대구시 군위군은 지난 5일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지방시대 토크’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대구시와 군위군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새 정부 지방분권·균형발전 정책 기조를 이해하고 지역 역점사업의 군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복화술 공연으로 문을 연 이번 행사는 하세헌 대구광역시 지방시대위원장을 비롯해 김태운 경북대학교 교수와 김주석 대구정책연구원 공간교통연구실장이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도의 지방시대 구현의 중요성, 균형성장 전략 및 지방소멸 대응방안 모색 등을 집중 논의했다.김진열 군위군수는 “대구와 군위가 실질적인 파트너십을 기초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의 미래를 실현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지역이 주도하는 지방시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