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시 신장1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목욕 봉사

오산시 신장1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목욕 봉사 [금요저널] 오산시 신장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7일 궐동 불한증막에서 관내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목욕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장1동에서 추천한 대상자들에게 목욕 서비스를 제공한 후, 따뜻한 식사와 함께 일상생활에 필요한 조끼, 양말, 덧신 등의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대중탕에 와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세신을 마치니 마음까지 개운해진 것 같다. 탕목욕을 하고 싶어도 몸이 불편해서 혼자 목욕하기 어려웠는데 목욕부터 식사까지 정성 들여 준비해 준 새마을부녀회에 고맙다”고 전했다. 임서연 회장은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중요한 손길을 내밀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정택진 신장1동장은 “이번 목욕봉사뿐만 아니라 밑반찬 만들기, 된장만들기, 김장지원 봉사 등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서 살뜰히 챙겨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신장1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산시 중앙동 통장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중앙동 통장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금요저널] 오산시 중앙동 통장봉사단은 지난 8일 쾌적한 마을 조성을 위해 관내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중앙동 통장봉사단 약 15명이 참여해 오산시의 대표 산책로인 오산천 및 인근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장 엄기순 통장은 “앞으로 봉사단의 지속적인 운영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며 이것이 오산시 발전에 조그마한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백경희 중앙동장은 “통장님들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자발적인 참여로 좋은 일을 해주시는 부분에 깊이 감사함을 느끼며 동 차원에서도 지원 가능한 부분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동 통장봉사단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오산시 관내 지역 중 도움이 필요한 곳에 주기적으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4년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장배 노인 바둑·장기대회 개최

2024년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장배 노인 바둑·장기대회 개최 [금요저널] 대한노인회 오산시지회는 8일 노인 바둑·장기대회를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했다. 바둑, 장기 참가자가 종목별로 32명씩 참가하고 이 자리를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해 지회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신건호 지회장은 “최고의 두뇌스포츠인 장기와 바둑을 더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회 인사말로 대회의 문을 열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는 바둑 1위 조상원, 2위 조용일 3위 송재필, 전몽열이며 장기는 1위 소재경, 2위 전휘충, 3위 김만오, 서정우다. 시 관계자는 “장기와 바둑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취미활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