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시, 어르신 재능기부 동화구연 운영 봉사활동

오산시, 어르신 재능기부 동화구연 운영 봉사활동 [금요저널] 오산시 중앙도서관은 오산시 관내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어르신 봉사단 재능기부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중앙도서관에서 지난 8일부터 연말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금번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 주민 간 소통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한 시민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한국국학진흥원"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로 활동하는 재능기부 봉사자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매주 다양한 그림책을 주제로 진행되며 마술 시연과 만들기 등 지역사회 어린이들의 오감 발달을 도울 수 있는 창의적인 활동이 함께 이루어진다. 강래출 오산시 중앙도서관장은 “지역사회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동화구연 봉사자들에 대한 도서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오산시 내 자발적 봉사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장기적으로 도서관에서 지속 활용 가능한 재능 있는 시민들에게 항상 열려있는 도서관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어르신 봉사단 재능기부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매월 오산시 교육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운영 상황에 따른 현장 접수 참여 또한 가능하다.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오~키즈 찾아오는 건강교실’ 운영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오~키즈 찾아오는 건강교실’ 운영 [금요저널] 오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올해부터 보건교육과 초평마을 건강이음터 견학을 함께하는 ‘오~키즈 찾아오는 건강교실’ 사업을 시행한다. 기존에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전담간호사가 방문해 보건교육 및 신체계측을 하는 ‘아동건강관리사업’ 이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지만, 보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의 수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보건교육을 받지 못하는 보육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오~키즈 찾아오는 건강교실’ 사업이 계획됐다. ‘아동건강관리사업’비참여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지난 13일 시립 세마어린이집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시작됐고 12월 11일까지 38개소 9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교구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영양정보 및 감염병관리, 구강관리, 흡연예방 등을 교육하게 된다. 이는, 교육에 참여한 아동뿐만 아니라 보육교사들도 올바른 건강증진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고동훈 보건소장은“아동기부터 일상생활에서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다각도로 아동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2025 상반기 음악예술아카데미 수강생모집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2025 상반기 음악예술아카데미 수강생모집 [금요저널] 경기도 오산시는 악기 대여 및 체험, 악보 등 다양한 도서 열람이 가능한 소리울도서관에서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2025 소리울도서관 상반기 음악예술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리울도서관은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 및 음악예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소리울도서관 음악예술아카데미’를 상·하반기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 음악예술아카데미에서는 신나는 리듬을 즐길 수 있는 ‘나도 드러머’, 우리민요와 함께 즐기는 ‘달밤의 강강술래’, 클래식 성악의 매력에 빠져볼 수 있는 ‘우~아한 클래식 성악교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쿨렐레 가족 콘서트’ 등 17개 강좌가 4월 1일부터 6월 13일까지 각 10회씩 진행된다. 소리울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음악예술아카데미가 시민들의 음악적 감수성을 키우고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음악과 함께 풍요로운 봄을 만들어 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리울도서관 상반기 음악예술아카데미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의 해당 수업 강의계획서를 참고하거나 소리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