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5년 지능형 CCTV 확대 설치로 촘촘한 시민 안전망 구축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범죄예방 및 시민 안전을 위해 방범용 지능형 CCTV 카메라 19개소 84대를 확대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19개소 84대의 CCTV 카메라를 신규로 운영함으로써 동두천시 전역에 644개소 2,788대의 카메라를 운영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시민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6월에는 58개소 224대를 지능형 CCTV로 교체 완료해 총 1,119대의 AI 카메라를 운영하게 됨에 따라 실종 노인 및 치매 환자에 대한 골든타임 확보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방범용 CCTV 설치 사업과 지능형 CCTV 운영 확대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 2025년 재난 현장 근무 소방대원 격려 위문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18일 동두천소방서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문은 지속되는 혹서기에도 시민의 생명과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기관을 직접 방문해 현장 관계자들을 만나 재난 현장 속에서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동두천시민이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재난 및 응급상황 대비 등 소방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시민 곁을 지키는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방문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길 바라며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만큼 여러분들도 항상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두천시청사전경(사진=동두천시)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7일 ‘2025년도 중소기업 현장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기간은 2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이며 기간 내에 신청 서류를 동두천시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에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사업자등록 후 1년 이상 영업 중인 관내 제조업 중소기업이다. 휴게시설 신설은 개소당 최대 2,000만원, 휴게시설 개선은 개소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서류 및 기타 지원 조건은 동두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사업 관련 기타 문의는 동두천시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동두천시공무원노조, 한국노총 경기중북부 가입 [금요저널] 동두천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4일 한국노총 경기중북부지부에 최종 가입이 승인됐다고 전했다. 한국노총 경기중북부지부는 백호 의장을 중심으로 35개 가입 단체로 구성됐으며 총 가입 인원은 4천여명에 이른다. 이날 가입 승인은 지난달 22일 가입 신청서 제출에 따른 결과이며 백호 의장은 우리 지역 노동자의 권익 신장과 노동이 존중받는 민주사회 건설에 이바지해 줄 것을 요청하면서 가입을 승인했다. 동두천시공무원노동조합 김영란 위원장은 “경기중북부 지역의 노동활동에 있어 작은 힘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된 것에 감사를 표하며 노사 간 화합하는 좋은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생명 더하기 하고 가세요’ 적십자 동두천지구협의회, 적십자동부혈액원 헌혈 지원 실시 [금요저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두천지구협의회 소속 봉사원들은 지난 5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지행역에서 적십자동부혈액원 헌혈 행사를 지원했다. 대한적십자사에서 2025년 2월 5일 기준으로 집계한 혈액보유현황에 따르면, B형을 제외한 나머지 혈액형의 적혈구제제가 평균 4.2일분 비축되어 있어 적정 비축량인 5일분 비축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한적십자사 동두천지구협의회 소속 봉사원들은 한파에도 불구하고 지행역 인근에서 야외 헌혈 홍보 및 지원 활동에 나섰다. 봉사원들은 ‘헌혈하는 당신, 아주 나이스’, ‘헌혈하는 당신, 히어로’ 와 같은 팻말을 들고 지원자를 격려했으며 20명이 헌혈에 참여했다. 동두천지구협의회 홍미선 회장은 “헌혈에 참여해 주신 지원자분들께 감사를 전한다 혈액량이 부족한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에 나섰다”며 “생명을 더하는 헌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동두천시청사전경(사진=동두천시) [금요저널] 동두천시 오르빛도서관은 겨울 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0일과 22일에 ‘청소년 글쓰기 특강’과 ‘전문 직업인 만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 글쓰기 특강’은 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이선주 작가를 초청해 진정한 우정이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전문 직업인 만남’은 국방과학연구소 선임 연구원 장준용 박사를 초청해 이공계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단순한 학습 공간이 아닌, 창의력과 꿈을 키우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동두천시청사전경(사진=동두천시)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5일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서비스의 수준을 평가해 총 5개 등급을 부여한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2023년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1년간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운영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서면 평가,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지표를 활용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동두천시는 2024년 민원서비스 및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운영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며 서비스 운영에서 지속적인 발전을 입증해 평가결과 우수 등급인 ‘나’등급을 획득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로 개선한 노력의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동두천시청사전경(사진=동두천시)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2025년도 중소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2월 26일까지이며 해당 기간 내 신청 서류를 동두천시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에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동두천시에 소재한 제조업 중소기업이다. 사업주 명의로 기숙사를 계약·임차할 경우, 임차료의 80%까지 지원한다. 기업당 최대 2명의 외국인 근로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서류 및 기타 지원 조건은 동두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지원사업 관련 문의는 동두천시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에 하면 된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박형덕 동두천시장,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조합장 취임식 참석 [금요저널] 동두천시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동두천시지부의 이창형 제8대 조합장 취임식이 지난 5일 농협 하나로웨딩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임상호 경기도의회 의원, 동두천시의회 의원, 조합 임원, 지역조합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취임식에서는 이창형 조합장의 취임사를 시작으로 내빈 축사, 감사패 증정, 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창형 조합장은 취임사를 통해 조합원들과 함께 동두천시민의 교통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합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창형 조합장과 임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조합장을 중심으로 동두천시 개인택시 조합원들이 단결해 동두천시의 교통 발전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동두천시청사전경(사진=동두천시)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5일 시의원, 수질 전문가, 소비자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촉식 및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는 위촉장 수여, 인사말씀, 수돗물평가위원회 활동 소개, 1분기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 위촉된 위원 10명은 앞으로 2년간 동두천시 수돗물 수질관리 및 수도 시설 운영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동두천시가 환경부 일반수도사업자 평가에서 3년 연속 전국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성과는 동두천시 수돗물평가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 후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2024년 수도사업 주요성과, 2025년 업무계획 보고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위원들은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수질 검사 결과를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수돗물 공급 과정을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동두천시 생연1동 평화로경로당, 개소 기념 오찬 행사 성황리에 개최 [금요저널]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평화로경로당 개소를 기념하는 오찬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행사는 경로당 임원진과 회원들이 직접 마련한 자리로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성보 노인지회장, 유관 단체장 등 주요 내빈들을 모시고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화로경로당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편안한 여가생활과 복지 증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디며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했다. 이정자 회장은 “생연1동 1, 2, 3통의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개소에 힘써 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평화로경로당이 지역 어르신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며 활기찬 공동체의 중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동두천시청사전경(사진=동두천시) [금요저널] 불현동 체육회는 오는 2월 8일 오전 10시 불현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불현동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축제에서는 색소폰, 트로트, 난타, 국악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한 4가지 전통놀이 체험과 더불어 달고나 만들기, 엿치기, 즉석사진 찍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각종 먹거리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창조 불현동 체육회 회장은 “주민들이 전통놀이를 즐기며 모두의 평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갖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불현동 정월대보름 행사가 많은 분들이 참석해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