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율면 8개 단체, '원팀'으로 지역 발전 결의]



    by
    2026-01-27 19:01:12

     

    [율면 8개 단체장이 운영 등 구체적인 상생 방안 간담회 1]

    경기도 이천시 율면의 발전을 견인하는 8개 주요 사회단체가 지역 역사상 처음으로 원팀(One-Team)’ 체제를 선언하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열었다.

    이천시 율면 행정복지센터(면장 [백춘승] 지난 [2026. 01. 20.]김경희 이천시장과의 대화가 끝나고 난 뒤 의논 끝에 [2026. 01. 27.] 어느 식당에서 점심을 함께하고 커피숍에서 율면 노인회, 주민자치회, 이장협의회, 거점사업위원회, 새마을협회, 율면농협장, 체육회, 부녀회 등 8개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율면 상생 발전을 위한 통합 간담회를 개최했다.

    [면장, 부면장, 단체장들이 상생 방안 논의 2]

    [금요저널] 이승섭 대표도 율면으로 이사를 하여 이곳으로 정착한 후 5년 만에 처음으로 보는 광경이라 너무나도 흥분이 된다며 앞으로 율면이 하나가 되어 일사천리로 움직여 주기를 바란다며 부푼 희망을 전했다.

    이번 미팅은 그동안 단체별로 분산되어 추진되던 지역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인구 소멸 위기 대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율면 내 주요 사회단체가 정파와 이해관계를 떠나 원팀’으로서 공식적인 미팅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율면 농협조합장 및 단체장 대화 3]

    이날 간담회에서는 각 단체의 주요 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공동 대응 체계 구축 사회단체 간 중복 사업 조정 및 협력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합 프로그램 운영 등 구체적인 상생 방안이 논의되었다.

     

    [참석 단체 및 역할] 

    주민자치회 & 이장협의회 :주민 의견 수렴 및 자치 행정 구현, 이상돈, 이재섭

    거점사업위원회 : 지역 랜드마크 조성 및 핵심 개발 사업 추진, 이상돈

    새마을협회 & 부녀회 :지역 봉사활동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박현수, 박경애

    율면농협조합 :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 자립 기반 강화, 이재택

    체육회 : 면민 건강 증진 및 화합 행사 주관, 박오순

    노인회 : 어르신들의 화합 및 소통, 이기열

    율면 행정복지센터: 행정 지원 및 민관 가교역할, 백춘승, 신정운

    [율면 자치회장,  새마을협회장 등이 담소 중 4]

    [백춘승] 율면 장은 율면을 대표하는 8개 단체가 한마음으로 뭉친 오늘은 율면 자치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 원팀정신이 실질적인 지역 발전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각 단체장 역시 [우리 단체의 이익보다 율면이라는 공동체의 이익을 우선 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율면 8개 단체는 이번 미팅을 시작으로 정례적인 협의 기구를 가동해 지역의 대소사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방침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