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서부면, 희망 2026 ‘첫’나눔...노인회 100만원 기부

서부면, 희망 2026 ‘첫’나눔...노인회 100만원 기부 (홍성군 제공) [금요저널] 홍성군 서부면은 지난 1일, ‘희망2026 나눔캠페인’의 힘찬 시작과 함께 대한노인회 서부면분회에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의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대한노인회 서부면분회는 매년 캠페인의 첫 기부자로 참여하며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도 변함없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정홍모 노인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어 매년 앞장서 참여하고 있다”며, “우리 어르신들이 먼저 손을 내미는 것이 지역사회에 작은 힘과 희망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서부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하게 마음을 보태겠다”고 말했다.이순화 서부면장은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첫 기부를 실천해주시는 대한노인회 서부면분회에 깊이 감사드리고, 면민들의 이런 나눔이 모여 더욱 따뜻한 서부면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모금된 성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정성껏 사용하겠다”고 전했다.한편 희망2026 나눔캠페인은 지난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며, 모금된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의 생계·주거·교육·의료 등 다양한 복지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서부면은 희망2026 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기관·단체·면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며, 지역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홍성군, 관광과 연계한 걷기프로그램 ‘눈길’

홍성군, 관광과 연계한 걷기프로그램 ‘눈길’ (홍성군 제공) [금요저널] 홍주문화관광재단은 홍성군 서해랑길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한 걷기프로그램인 ‘2025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프로그램 운영 사업’을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서해랑길 노을식탁’은 홍성을 대표하는 미식축제인 남당항 대하축제,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의 식도락 체험과 걷기여행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축제 관람과 서해랑길의 노을과 해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반려견과 함께 서해랑길 63코스 런’은 스카이타워 멍랑운동회를 비롯해 포토북 제작과 인생샷 촬영 등 회차마다 다른 주제로 운영해 반려견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재단은 두 개의 프로그램을 11회 실시했으며, 총 490명이 참여했다.또한 이번 사업은 서해랑길 63코스를 기반으로 홍성군 해안관광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해안도로, 노을 등 자연경관을 활용한 관광콘텐츠가 지역상권 활성화와 연계되는 사례를 만들었다.재단 관계자는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프로그램 운영 사업을 통해 홍성의 서해랑길 가치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라며, “남당 무지개도로와 홍성 스카이타워 등 홍성은 경관자원이 풍부한 만큼 더 많은 분들이 홍성을 방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프로그램 운영 사업은 걷기 여행자의 편의와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 및 DMZ 접경지역 등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약 4500km의 걷기 여행길로 구성되어 있다.홍성군은 서해랑길 63코스가 해당된다.

금마면새마을부녀회, 이웃사랑 김장나누기 행사

금마면새마을부녀회, 이웃사랑 김장나누기 행사 (홍성군 제공) [금요저널] 홍성군 금마면 새마을부녀회는 연말을 맞아 금마면 내 어려운 이웃을 돌보기 위한 이웃사랑 김장나누기 행사를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실시했다고 밝혔다.금마면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직접 배추를 절이고 양념까지 손수 재료를 준비해 김장김치 500여 포기를 담가 관내 각 마을별 어려운 이웃 100여 세대에 전달했다.특히 금마면 관내 기업인 그린아이에서는 김장에 사용할 멸치액젓과 새우젓을 기탁하여 이번 김장행사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박한숙 금마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 데 도울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박원배 금마면장은 “부녀회장님들이 힘을 모아 담근 김치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북돋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금마면 복지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