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교육청

새로운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지평을 여는 레츠그로우 운영교 본격 출범

새로운 학교폭력 예방 교육 지평을 여는 레츠그로우 운영교 본격 출범 [금요저널] 경기도교육청이 27일 의정부 아일랜드 캐슬 호텔에서 ‘함께 성장, 레츠그로우 프로젝트' 운영교 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 레츠그로우 프로젝트는 교육공동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생활·예술·신체 융합 교육 활동 기반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 생활교육과, 융합교육과, 체육건강교육과가 긴밀히 협력한다. 현판 전달에 앞서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운영교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 주요 내용은 △예방적 생활교육 실천 방안 △예술·체육 활용 정서 치유 프로그램 △현장 적용 사례 안내 등이다. 이날 행사는 도교육청 김금숙 지역교육국장을 비롯해 운영교 담당자 와 학교급별 관리자가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운영교 모두에게 현판을 수여했다. 현판은 ‘2025 함께 성장, 레츠그로우 프로젝트 운영교'라는 문구와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 비전이 담겨 있다. 이는 운영교의 학교폭력 예방 문화 확산의 주도적 책임감과 상징성을 의미한다. 도교육청 김금숙 지역교육국장은 “생활교육, 예술교육, 신체활동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조성에 힘쓸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 몽골 44번 학교에 나무 심기로 읽걷쓰 애기애타 실천

인천광역시교육청, 몽골 44번 학교에 나무 심기로 읽걷쓰 애기애타 실천 [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6일 한국-몽골 창의융합교육 국제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몽골 44번 학교에 나무를 심으며 ‘읽걷쓰’ 교육의 핵심 가치인 ‘애기애타’를 실천했다. 최근 몽골이 겪고 있는 혹한, 사막화, 홍수 등 기후 위기 상황 속에서 이뤄진 이번 나무 심기 활동은 나와 세상을 알아가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행동하도록 돕는 ‘읽걷쓰’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몽골 44번 학교장은 “인천시교육청과 함께 푸르고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나무가 자라면 학생들이 그 아래에서 책을 읽고 즐겁게 뛰어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교육청의 ‘읽걷쓰’ 교육 취지에 공감하며 ‘앎이 삶이 되는 교육’을 실천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인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국제교류로 ‘읽걷쓰’ 교육의 의미를 알리고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 활동으로 배움이 이해를 넘어 행동으로 이어지는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 대학 초청 2026학년도 대학입학설명회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 대학 초청 2026학년도 대학입학설명회 실시 [금요저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6학년도 대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도권 주요 대학, 사관학교, 해외 대학을 초청해 인천시교육청 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각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직접 참여해 2026학년도 입학전형 주요 사항 등 대입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설명회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설명회 세부 일정은 인천시교육청 누리집 대회/행사 게시판 또는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대학을 초청해 수험생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설명회가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