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 의료·돌봄 통합지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안산시 제공) [금요저널] 안산시는 ‘2025년 의료·돌봄 통합지원 성과대회’에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 추진 유공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시는 초고령 사회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이어 2023년부터 올해까지는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의 고도화를 통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을 지속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시는 △전국 최초 노인케어안심주택 개소 △재택의료센터 개소 △안산형 방문의료지원센터 개소 △맞춤형영양서비스 △동행이동서비스 △방문가사서비스 등 주거와 의료, 요양과 돌봄에 이르기까지 어르신 맞춤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공공매입임대 주택이 많은 지역의 주거환경 특성을 고려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의 협업으로 공공리모델링사업을 추진, 지역 중심 돌봄 공동체를 형성하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사람 중심의 ‘온마음 돌봄사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이민근 안산시장은 “내년도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의 전국적 시행을 앞두고 그동안의 결실을 인정받아 기쁜 마음”이라며 “지금까지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민·관이 협력해 지역 중심·사람 중심의 통합돌봄 사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정책개선 경진대회‘장려상’수상

안산시,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정책개선 경진대회‘장려상’수상 (안산시 제공) [금요저널] 안산시는 지난 5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정책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맞춤형 온라인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공동 주최한 행사로, 정책의 기획부터 평가까지 전 과정에서 성별영향을 분석·점검해 성평등한 행정 환경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2차 심사를 통과한 10개 시군이 본선에 참여했으며, 전문가 평가와 200여 명의 청중평가단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안산시는 ‘성별의 장벽 없이, 함께 성장하는 우리’라는 목표로 지난해 2월부터 총 8천만 원을 투입해 본 사업을 추진했다.사업은 △청년 창업스쿨 △시민 파워셀러 양성과정 △맞춤형 온라인마케팅 지원 △안산 e-스토어 입점 및 홍보관 운영 등으로 구성돼, 경기테크노파크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시는 이번 대회에서 성별영향평가를 통해 정책 기획–집행–평가 전 과정에 성인지 관점을 체계적으로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교육 수요 분석을 기반으로 여성 참여자에게는 실습 중심 트랙을, 남성 참여자에게는 기획·데이터 기반 교육을 제공하고, 분야별 전문 강사를 배치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성인지 관점을 적극적으로 적용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성평등 기반의 창업·마케팅 모델을 확대해 더 많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시, 2025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안산시, 2025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안산시 제공) [금요저널] 안산시는 지난 8일 안산정수장 홍보관에서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2025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안산시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상수도 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시의원, 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정기적인 수질검사 △수질관리 자문 △수도시설 운영 관련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수질검사 결과와 내년도 수질검사 계획 보고, 내년 정기 수질검사 방안과 검사 대상·지점 선정에 대한 검토가 이뤄졌다.또한, 위원들은 안산정수장의 수돗물 생산 과정 홍보영상을 관람하며 수질관리 전반의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이후 시 관계자들에게 수돗물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수질검사를 철저히 해주기를 당부했다.최미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