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 빛가람동상가번영회·무등산염소탕, 식사권 기부 (나주시 제공)
[금요저널] 전라남도 나주시 빛가람동은 빛가람동상가번영회와 무등산염소탕에서 지난 22일 빛가람동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210만 원 상당의 염소탕 100그릇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빛가람동상가번영회와 무등산염소탕에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빛가람동상가번영회에서는 지난 2024년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식사 대접, 추석맞이 이웃돕기 후원금 기탁 등 나눔을 실천했으며 무등산염소탕에서도 2024년 염소탕 50그릇을 기부하는 등 매년 꾸준한 나눔을 통해 빛가람동의 지역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봉석 빛가람동상가번영회장은 “추운 겨울에 기력이 약해지기 쉬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작은 나눔이지만 따뜻하고 영양 가득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빛가람동상가번영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경주 무등산염소탕 대표는 “음식점을 운영하며 받은 사랑을 지역에 돌려드리고 싶었다”며 “든든한 한 끼로 어르신들이 올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귀남 빛가람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준 이봉석 빛가람동상가번영회장님과 이경주 무등산염소탕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회장님과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을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