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토평도서관, 5월 가족 프로그램 ‘Unplug Challenge : 가족, 책 그리고 소통’ 운영
스마트기기에서 벗어나 책과 소통하는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5-04-23 10:44:20
구리시 토평도서관, 5월 가족 프로그램 ‘Unplug Challenge : 가족, 책 그리고 소통’ 운영
[금요저널] 구리시 토평도서관은 가정의 달인 오는 5월 ‘Unplug Challenge: 가족, 책 그리고 소통’ 이라는 주제로 특별한 가족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폰과 디지털 기기로 점철된 현대 사회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전자기기를 끄고 서로의 눈을 바라보며 온전히 책으로 소통할 기회를 제공해, 가족의 소중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부 내용으로는 5월 17일과 24일 2일간 총 네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가족독서캠프와 5월 한 달간 자료실에서 운영하는 이벤트 행사로 구성된다.
가족독서캠프는 도서관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독후활동을 소개하는 ‘집에서도 하고 싶은 독서놀이터’, 신세대 부모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우리가족‘소원을 말해봐’’,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독서요리체험 ‘책먹행먹’,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대표 북 뮤지션 제갈인철 작가가 진행하는 ‘북뮤지션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등이다.
이외에도 5월 한 달 동안 토평도서관 자료실에서 ‘책으로 전하는 진심편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도서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을 전달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스마트기기에 묻힌 가족 간의 소통을 되돌아보고 화합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건강한 가족문화를 지향하는 도서관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생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