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시,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성과공유회 개최

평택시,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성과공유회 개최 (평택시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는 지난 25일 평생학습센터 북부학습공간에서 ‘2025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회’를 열고, 올해 추진한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와 학습자 등 1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시·체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1년간의 운영 성과를 시민들과 함께 돌아보고 향후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됐다.연간 운영 실적 보고를 시작으로 강사들이 참여해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발표를 진행했으며, 이어 장애인 학습자들이 직접 참여한 시 낭송과 아카펠라 축하공연이 무대에 올라 큰 호응을 얻었다.식전에는 포토존 운영과 청각장애인 바리스타의 커피 나눔 등이 진행돼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학습자분들이 직접 참여한 시 낭송과 아카펠라 공연이 인상적이었어요. 우리 지역에서 장애인분들이 이렇게 배움의 결실을 보여주는 자리를 볼 수 있어서 의미가 컸습니다”라고 말했다.장일현 평택시 교육국장은 “이번 행사는 장애인 학습자들의 성장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시민 건강위험요인 개선 성과

평택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시민 건강위험요인 개선 성과 (평택시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는 시민들의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보건소별 각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지난 27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사업은 비만, 콜레스테롤 이상, 고혈압·당뇨 전 단계 등 건강 위험 요인을 가진 20~65세 시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모바일 헬스케어는 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 등 보건소 전문 인력이 참여자의 생활 습관을 6개월간 분석해 1:1 상담과 개선 전략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참여자에게는 스마트워치가 지원되거나, 삼성헬스·건강헬스 앱과 자동 연동되는 활동계를 활용해 활동량, 혈압, 혈당, 식단 등 생활 데이터를 자동 기록·관리하도록 하여 더 정밀한 개인 맞춤형 상담이 가능했다.프로그램 결과 혈압, 혈당, 허리둘레, 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 중 1개 이상 개선된 참여자는 전년 42%에서 올해 43.5%로 1.5%p 상승했으며, 서비스 만족도 또한 81점에서 84.6점으로 3.6점 향상되어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평택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는 바쁜 일상에서도 앱을 활용해 쉽고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내년에도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이 필요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비전도서관, 12월 야간 인문학 강좌

비전도서관, 12월 야간 인문학 강좌 (평택시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립 비전도서관이 오는 12월 18일 저녁 7시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를 초청하여 ‘음악사의 하이라이트’를 주제로 야간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음악사의 하이라이트’는 방대한 서양 음악사의 흐름을 2시간으로 압축하여 마치 영화를 보듯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강연이다.각 시대의 대표적인 사건과 음악적 변화를 통해 클래식을 깊이 있고 풍부하게 만날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는 콰르텟엑스의 리더이자 편곡자, 저자, 음악 해설가, 방송진행자로, CBS음악FM, KBS1TV 의, MBC라디오 의 클래식 음악 코너, tvN 에서 진행과 강연을 통해 클래식의 대중화에 앞장섰으며, 최근에는 EBS1 음악편에서 10강에 걸친 방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지은 책으로는,, 가 있다.강연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강연 종료 후 참가자에게는 천권으로 독서포인트를 지급한다.문의는 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로 하면 된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