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동대문구가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지원하고자 자원봉사 전문교육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자원봉사 전문교육은 네일아트,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전 과정은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 내 강의실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네일아트’ 과정은 기본케어, 스퀘어와 풀코트 도트 기법 그라데이션 기법 프렌치 기법 핀으로 꽃 그리기 기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캘리그라피’ 과정은 음절연습과 플펜스케치 짧은 글과 15자 내외 문장 쓰기 페이퍼아트와 캘리의 조화 부채를 직접 만들어보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풍선아트’ 과정은 봄장식, 요술풍선 기법 익히기 여름장식, 어린이 고객을 사로잡는 풍선 장난감 가을장식, 과일바구니 만들기 겨울장식, 크리스마스 풍선리스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교육 수료 후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활동이 어려운 고령층 및 취약계층의 말벗이 되거나 관내 복지 시설 및 문화행사에서의 재능 나눔 활동, 지역 내 각종 행사 지원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교육은 이달 30일부터 5주 간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모집 인원은 각 강좌 별 20명으로 5월 1일부터 신청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교육 수료 후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봉사활동이 가능한 관내 주민이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 자원봉사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네일아트, 캘리그라피 등 교육 수요가 높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을 마친 구민이 재능기부로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배움과 나눔의 기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이번 전문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구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