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녀 학습코칭 프로젝트, MLST 학부모 학습코칭 양성과정 2기 운영
[금요저널] 동대문구가 ‘MLST 학부모 학습코칭 양성과정 1기’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관내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MLST 학부모 학습코칭 양성과정 2기’를 무료 운영한다.
‘MLST 학부모 학습코칭 양성과정’은 자녀가 학업에 관련된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경우 학부모가 직접 자녀의 학습 문제를 진단하고 실천적 학습 로드맵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학습코칭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 과정은 5월 19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5회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학습동기 능력 전략 시간 관리 향상 전략 집중력 향상 전략 정보처리 능력 전략 시험 준비 능력 향상 전략 등이다.
또한 이번 양성과정은 박동혁 교수가 강의를 맡아 다양한 현장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코칭의 실천적 강의 방법까지 다룰 예정이다.
관내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동대문구 누리집 온라인 접수란에서 오는 26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이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미래역량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학부모와 학교현장에 잘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 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교학생에게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누리집이나 교육지원과 담당자에게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