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청에서는 어떤 일을 할까요? 도봉구, 구청 견학 프로그램 운영
[금요저널] 도봉구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교과 과정과 연계해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도봉구청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시범운영하며 1회당 초등학교 1학급씩 진행될 예정이다.
4월에는 숭미초등학교와 누원초등학교, 5월에는 신학초등학교가 도봉구청을 방문할 예정이다.
지난 4월 11일에는 서울숭미초등학교 3학년 1반 학생들 22명이 도봉구청을 방문했다.
이번 견학에서 숭미초등학교 학생들은 도봉구청 1층에 있는 구민청에서 구청에 대한 소개를 듣고 홍보영상을 시청하면서 도봉구 현황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도봉구청 직원의 안내에 따라 민원여권과, 부동산정보과, CCTV관제센터, 치수과, 홍보담당관 등 각 부서를 방문해 업무담당자를 직접 만나 설명을 들으면서 우리 고장을 이해하고 구청에서 하는 일과 다양한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언석 도봉구청장과의 만남을 통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져 구청장이 하는 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도봉구청을 방문한 숭미초등학교 학생은 “공무원이 얼마나 다양한 일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됐다”며 “도봉구청이 더 편하고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학생들이 오늘 구청 방문을 좋은 경험으로 삼아 꿈을 이루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실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다양한 삶의 모습을 살펴보고 우리 지역을 알아보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