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시, 2025년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여주시 2025년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금요저널] 여주시는 지난 11월 6일 1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8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주민자치회 역량강화교육’을 경기도 남양주시일원에서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을 높이고 주민자치 활성화에 필요한 전문성을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은 지역문화탐방, 선진지 견학, 소통 리더십 교육등으로 구성되어 실질적인 학습과 교류의 장이 됐다.참가자들은 정약용 유적지를 탐방하며 역사 속 자치와 민본 정신의 의미를 되새겼으며2024년 주민자치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진접읍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실제사례를 통한 교육이 이루어졌다.또한 소통 리더십 교육을 통해 주민과 주민,주민과 행정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공유했다.여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주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주민자치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주민자치의 주체로서 한층성장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참여형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 여주시 국공립어린이집 힐링연수 진행

여주시 국공립어린이집 힐링연수 진행 [금요저널] 여주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에서 지난 6일 롯데시네마 원주 무실점에서 2025년 여주시 국공립어린이집 힐링연수를 진행했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충우 여주시장은 “국공립어린이집의 선생님으로 더욱 큰 책임감으로 아이들을 돌봐주시는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를 위해 여주시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이번 여주시 국공립어린이집 힐링연수는 보육교직원 130여명이 참석해 감사패 전달, 문화관람 등이 진행됐다.한편 2025년 11월 기준으로 여주시 국공립어린이집은 16개소로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설치를 추진해 국공립어린이집 8개소를 확충했다.

여주도시공사, 캠핑장 하반기 고객만족도조사 실시

여주도시공사 캠핑장 하반기 고객만족도조사 실시(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여주도시공사는 금은모래캠핑장 및 대신캠핑장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캠핑장 운영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공사는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정기 간담회 개최, 주민참여예산제 도입 등을 통해 시민 의견을 꾸준히 반영하고 있으며 이용객 특성이 다양한 캠핑장의 경우 자체 만족도 조사를 통해 현장 개선 사항을 체계적으로 수집·반영하고 있다.올해 상반기 조사에서는 금은모래캠핑장 355명, 대신캠핑장 410명이 참여했다.그리고 하반기에는 금은모래캠핑장 520명, 대신캠핑장 370명이 참여했고 평균 만족도는 금은모래캠핑장 4.63점, 대신캠핑장 4.49점으로 나타나 상반기 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이는 이용객 표본이 넓어지고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됐다.상·하반기 조사에서 공통적으로 매너 타임 준수 관리 강화 필요에 대한 의견이 지속 제기됐으며 세부적으로 금은모래캠핑장은 공용시설 환경과 관련한 개선 요구 증가, 대신캠핑장은 예초 및 방역 주기 확대 등이 주로 요구됐다.이에 따라 캠핑장은 공용시설 청소 주기 확대 및 야간 순찰 강화, 시설 관련 개선 등 이용객 체감 개선에 중점을 둔 조치를 순차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공사 임명진 사장은 “하반기 조사에서는 참여가 확대된 만큼 현장에서 실제로 느끼는 개선 필요 사항이 더욱 구체적으로 확인됐다”며 “이용객 의견을 지속해서 반영해 캠핑장을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과 시설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