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군포시민 반월호수 걷기 대잔치 성료

반월호수거걷기 하은호시장인사말 (군포시 제공) [금요저널] 가을의 절정인 지난 11월 15일 군포시 반월호수 수변공원에서 개최된 군포시민 걷기 대잔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청명한 가을하늘과 맑고 선선한 날씨 속에서 2천 여명의 시민들이 반월호수 데크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함께 즐기고 가족 및 이웃들과 여유로운 주말을 보냈다.이번 걷기 행사는 바르게살기운동 군포시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군포시가 후원했으며 초대가수 공연, 3.3㎞ 가량의 호수 둘레길 걷기, 국수 나눔,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현장을 찾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행사에 참가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함께 걷는 행사라 안전이 제일 걱정이었는데, 코스마다 안내 요원분들이 계셔서 마음 편하게 가을 경치를 즐길 수 있었고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추억을 만들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한편 군포시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사장과 둘레길 등에 공무원, 통장, 모범운전자회, 해병대전우회 등으로 구성된 안전요원 180여명을 배치해 질서유지와 응급상황에 대비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하은호 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시민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행사 준비에 힘써준 바르게살기운동 군포시협의회를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으며행사 주최자인 고종근 바르게살기운동 군포시협의회장은 “여러 시민들이 즐거워 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군포시 지역 화합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군포시, 2026년 개별주택가격 조사 시작

경기도 군포시 시청 [금요저널] 군포시는 내년 1월 16일까지 단독 · 다가구 · 주상용 등 공동주택을 제외한 3,589호 개별주택에 대한 특성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2026년 1월 1일 기준으로 개별주택가격을 산정 · 결정 · 공시하기 위한 것이다.시는 건축물관리대장 등 각종 공부의 변동 사항을 확인하고 , 주택특성조사표와 도면을 참고해 주택 이용 상황 건물 구조 증 · 개축 여부 등 24개 항목에 대한 현지 방문 전수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조사 결과는 표준주택가격과 비교 분석을 통해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하며 , 이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소유자 의견 청취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6년 4월 30일 결정 · 공시한다.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 군포시는 개별주택가격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 개별주택가격 카카오톡 알리미 서비스 ”를 운영하고 있다.이 서비스는 군포시 소재 개별주택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며 , 신청 시 3년간 연 2회 개별주택가격 알림을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으며 ,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직접 방문 : 군포시청 세정과 · 온라인 신청 : 군포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 ’세금 ’세금이란 ?’개별주택가격 ’카카오톡 알리미 서비스 신청자는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신청 완료 후 , 신분증을 지참해 군포시청 세정과를 방문하면 선착순 기념품 을 받을 수 있다.기념품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 서비스 신청과 기념품 수령은 소유자 본인에 한해 가능하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 세정과 로 문의하면 된다.

군포시, 2026학년도 정시 대비 지원 전략 설명회 개최

군포시청사가을 [금요저널] 군포시는 오는 12월 5일 오후 7시, 군포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6학년도 정시 대비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정시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대입진학지도리더교사인 채무철 분당아람고 교사가 초청 강사로 나서 정시 지원 대비 전략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설명회에서는 △2026학년도 대입 정시 기본사항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 △정시 지원 전략 수립 방법 △주요 대학별 전형 분석 등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할 핵심 정보를 다룬다.참석을 희망하는 군포시 학생 및 학부모는 11월 19일 오전 9시부터 11월 28일 오후 6시까지 군포시청 홈페이지 ‘시민참여 ’통합예약 ’행사/모집’코너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이번 입시설명회는 선착순 20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자에게는 설명회 자료집이 제공될 예정이다.군포시 관계자는 “전년 대비 10% 증가한 재학생 수에 N수생, 검정고시 출신까지 더해져 역대급 규모의 입시 경쟁이 예상되는 2026년 정시 입시를 준비하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님께 유익한 설명회가 되도록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