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내용'동두천시보건소, 시민의 비만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식단표 제공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동두천시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과 비만 예방을 위해 매월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 식단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 식단표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 구성된 자료로 시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동두천시보건소는 2020년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소규모 어르신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식단 지원을 시작했으며 이후 지원 대상을 확대해 오고 있다.
현재는 관내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력해 생애주기별 특성을 반영한 △이유식 △유아·청소년 △성인 식단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건강 정보와 교육자료도 함께 안내하고 있다.
영양 불균형은 비만과 고혈압 등 각종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 차원의 식생활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동두천시보건소는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식단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동두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식단표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영양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