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구청장 “지역 복지 중심에서 활약하는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 -AI 활용 교육으로 지역복지 대응역량 업그레이드 -소통과 힐링의 시간 통해 협력 네트워크 강화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5-11-07 10:45:52
계양구 2025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1월 5일 인천 강화군에서 동 보장협의체 위원 등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역량 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나눔과 배려의 복지, 참여와 소통 구현을 위한’을 슬로건으로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향상과 지역복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AI가 가져온 지역사회의 미래’를 주제로 급변화된 AI 시대에 챗GPT 등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 업무와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 팁 등이 소개됐다.
이와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활동하는 위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문화 탐방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출발 전 참석자들을 격려한 윤환 구청장은 “지역 복지의 중심에서 활약하는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더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 보장협의체 윤장현 연합회장은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 간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동 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의 최일선에서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모색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복지의 구심점인 동 보장협의체를 활성화하고 위원들의 전문성과 협력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