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대상 2025년 모아아카데미 4분기 수강생 모집
[금요저널]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재능 발굴과 취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모아아카데미 4분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의 △미디어 △문화 창작 3개 분야로 구성된 이번 강좌에는 브레인큐브·보드게임·웹툰·ITQ 자격증·공예 등 총 11개 프로그램, 15개의 반이 개설돼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에는 강좌별 특성에 맞춘 소규모 수업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된다.
신청은 9월 16일부터 9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하거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으로 방문하면 가능하다.
수강료 감면 혜택을 원하는 청소년은 사전등록 절차를 거쳐야 하며 하반기 감면사전등록 기간은 9월 12일까지이다.
해당자는 회원가입 후 3개월 이내 발급된 증빙서류를 지참해 방문 등록해야 하며 감면 대상은 관내 거주 기초생활수급자, 국가보훈 대상자 및 자녀, 장애인, 다문화·한부모·다자녀가정의 청소년이다.
김주엽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센터장은 “4분기 모아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지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