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 푸릇은 오는 9월, 청년의 날을 맞이해 2025 청년의 날 기념 강연회‘밤밤, 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5 청년의 날 기념 강연회‘밤밤, 밤’은 ‘청년의 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지역 청년이 참여하는 교류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인기 예능 프로그램 연출을 맡았던 △김태호pd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에서는 ‘변화하는 내일 오늘의 도전’ 이라는 주제로 청년들에게 ‘자신의 시각이 담긴 다양한 경험과 도전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청년이 묻고 시장님이 답하는 △청년공감토크코너도 예정되어 있다.
본 행사는 2025. 9. 19. 오후 7시부터 여주시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2025. 8. 25.부터 여주시 청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를 통해 선착순 모집을 진행한다.
푸릇 관계자는 “오랜 시간에 걸쳐 청년 지원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합의가 이뤄져 왔지만, 청년층에 대한 공감과 지원은 더욱 확대되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있다며 9월 ‘청년의 날을’ 맞아 지역 청년들과 지역사회가 더욱 ‘청년’과 ‘청년 지원’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5 여주시 ‘청년의 날’ 기념 강연회‘밤밤, 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푸릇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