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1차 청소년지도자 교육 성료
[금요저널]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1일 1차 청소년지도자 교육을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했다.
청소년지도자 교육은 올해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처음 추진 하는 사업으로 청소년 관련 업무를 하고 있거나 청소년 지원 활동에 관심 있는 관내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역량 강화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는 1388청소년지원단,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등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지도자 총 26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시대 변화에 발맞춰 챗GPT, 생성형 AI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 지도사들은 이날 교육을 통해 청소년 상담 및 교육 분야에서의 AI 기술 활용 능력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인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이번 청소년지도자 대상 맞춤형 교육이 청소년지도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지도자들의 욕구에 귀 기울이면서 더욱 의미 있는 교육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의 상담과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