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시, 강천 이호 일반산업단지 주민설명회 개최
[금요저널] 여주시는 강천면 이호리, 걸은리 일원에 추진 중인 특장차 특화 산업단지 조성사업 중 강천 이호 일반산업단지 및 준용사업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4월 16일 강천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에는 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토지주 및 이해관계자,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설명회에서는 산업단지조성 계획, 교통성검토, 전략환경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및 전반적인 사업 추진 계획 및 보상 협의 시기 등에 대해 안내했고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천 이호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강천면 이호리 일원에 약 5만8천㎡ 규모의 산업단지 1개소 및 준용사업을 실시하며 2025년까지 심의를 마치고 2026년 초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 후 보상, 착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강천면과 여주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업단지의 적기 착공 및 준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천면 이호리, 걸은리 일원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강천역 유치에 탄력이 생기도록 하겠으며 주민의 발전적인 의견들은 검토를 거쳐 산업단지 조성사업에 포함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