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8일 송파구 장애인 축제 개최 “하하호호 함께 웃어요”

    송파구,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

    by 이승섭 연합취재본부
    2025-04-15 07:12:18




    오는 18일 송파구 장애인 축제 개최 “하하호호 함께 웃어요”



    [금요저널] 송파구가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4월 18일 오후 2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25 송파구 장애인 축제_하하호호 함께 웃어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 주최,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개최하며 관내 24개 장애인복지 기관, 단체, 장애인 및 가족 등 약 3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장애 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작가 박진아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축하공연 △부대행사 등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하하호호 함께 웃어요’를 주제로 일상에 지친 장애인과 가족에게 격려와 응원을 전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했다.

    먼저,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에서 모범적인 활동으로 장애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16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한다.

    이어 참여자 모두 함께 장애인식개선을 상징하는 보라색 하트 응원봉을 흔드는 퍼포먼스를 통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다.

    축하공연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아인스바움 윈드챔버’의 오케스트라 공연과 시각장애인 ‘필로스 합창단’의 합창 공연, 풍선아티스트 ‘옐로우맨’의 마술·벌룬 공연, 댄스타악 퍼포먼스 그룹 ‘화려’의 ‘난타 공연’ 등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서는 특별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포토존 등을 운영하고 △ ‘장애인·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요’를 주제로 한 ‘송파구 초등학생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12점을 전시해 축제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9일 송파시각장애인축구장과 서울곰두리체육센터 공동주최로 ‘장애인 축구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송파구 장애인 축제’는 포용해야 할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을 위한 행사인 만큼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닌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참여해,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는 자리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증진 및 인권향상을 위해 계속해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