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포항대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추은엽)은 2024년 3월 26일(화)에 유․초 이음교육 준비를 위한 초등학교 1학년과 유치원생들의 인형극 관람을 유치원 어울림터에서 실시하였다. 포항대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함께 만남의 시간을 가지며 ‘오리 한 마리가 살았는데’라는 인성 인형극을 관람하며 문화 생활을 경험하였다.
❏ 이번 활동은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학년의 교류 기회를 가지고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인성 덕목을 알아보는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유치원 유아들이 직접 만든 베너로 초등학교 1학년을 환영하였다. 처음 방문하는 병설유치원에서 인형극을 관람하니 설레는 마음으로 방문하였고, 초등학생들이 유치원생의 관람을 위해 관람예절을 지키는 등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포항대흥초병설유치원을 졸업한 권○○은“오랜만에 어울림터에 다시 와서 너무 행복하고 병설유치원 동생들도 다시 만나 너무 좋았다”고 이야기 하였다. 유치원생 김○○은 “우리들끼리 보면 박수소리도 작아서 힘이 안날 것 같았는데, 초등학교 언니 오빠들이 같이 박수를 쳐주어 용기도 생기고 초등학교에 갈 걱정이 사라질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이번 문화체험은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의사소통 영역’과 초등학교 ‘국어’ 및 ‘바른 생활’에서 계열성을 가지고 운영하였다. 포항대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초이음 시범유치원으로서 학생들과 유아, 학부모, 교직원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