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23-24절기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금요저널] 의정부시 보건소는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합병증 및 입원·사망 위험이 큰 어르신, 어린이, 임신부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시기는 초기 쏠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대상자 및 연령을 구분해 순차적으로 시행된다.
접종 일정은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 9월 20일 어린이 1회 접종 대상자 및 임신부 10월 5일 75세 이상 어르신 10월 11일 70~74세 어르신 10월 16일 65~69세 어르신은 10월 19일부터 시작한다.
접종은 2024년 4월 30일까지 받을 수 있다.
어린이는 예방접종 시 보호자 동행이 원칙이며 부득이하게 보호자 동행이 어려운 경우 사전에 보호자가 작성한 예방접종 시행 동의서 및 예진표를 소지하고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
임신부는 임신 주수에 관계없이 산모 수첩 등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어르신은 연령별 해당 접종 기간에 맞춰 신분증을 지참해 지정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예방접종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로 가능하며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나 시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무료 접종도 지원한다.
의료취약계층은 14~64세 의정부 시민 중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가 해당된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반드시 의정부여야 하며 신분증 및 수급자증, 장애인증, 국가유공자증을 지참해 관내 지정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10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접종 가능하며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시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연국 소장은 “겨울철 독감 유행을 대비하려면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 및 예방접종 효과 지속 기간을 고려해 가급적 10~12월 중 예방접종을 받길 권장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