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행·재정 컨설팅으로 공공성 강화에 기여
[금요저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31일 노벨유치원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의정부지역 12개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 지도점검과 현장 행·재정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사립유치원 회계 등 전반적인 지도점검과 컨설팅으로 k-에듀파인 및 유치원 시스템 사용, 차세대 유아나이스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립유치원에 대한 업무지원과 감사대비 사전 지도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립유치원 지도점검은 2023년 원비인상률 초과심의 승인 유치원 3개원, 2022년 지도점검 미실시 유치원 9개원을 포함해 총 12개원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세부 점검 사항은 사립유치원 특정감사와 관련한 행정업무처리로 예산의 원칙에 맞는 집행 여부, 보고된 내용과 실제 징수 일치 여부, 원아 입·퇴원 및 출결 적절성 여부, 개인정보와 관련된 중요 서류 보관 안전성 여부 등이 대상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지적에 중점을 둔 지도점검이 아니라, 행정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사립유치원에 적극적인 컨설팅을 통해 유치원 회계의 투명성을 높여 공공성을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공립유치원 지도점검은 7월~8월 2개월에 걸쳐 전체 30개 유치원의 36%에 해당하는 11개 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유치원의 업무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