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이 꿈 꾸는 내 방 만들기 프로젝트‘모아드림하우스’운영
by 김수환 용인취재본부장
2023-08-09 17:28:43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이 꿈 꾸는 내 방 만들기 프로젝트‘모아드림하우스’운영
[금요저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가족돌봄청소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모아드림하우스 1회기 활동을 진행했다.
모아드림하우스 프로그램은 트롤리 만들기, 협탁 만들기, 셀프 인테리어 등 메이커 활동을 통해 가족돌봄청소년이 꿈꾸는 방을 직접 제작해 청소년의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영 케어러의 고립을 예방하고 지원하고자 연 5회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회기는 청소년이 앞으로 만들어 갈 꿈꾸는 방을 계획하고 가족과 함께 원목 트롤리를 제작하는 메이커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 청소년은 “트롤리 만들기라는 주제를보고 처음에는 어려울 줄 알았는데, 직접 나무를 다루고 디자인을 생각하며 만들어보니까 정말 재미있었다.
내 손으로 만든 작품이 생각보다 멋있게 나와서 자랑스러웠고 앞으로 더 많은 메이커 활동을 경험하고 싶어졌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담은 방을 직접 계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고 가족들과 함께하는 메이커 활동은 가족 간의 소통과 협력을 증진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