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구, 천호로데오거리 홍보 '청년영상공모전' 개최
[금요저널] 강동구는 천호로데오거리 홍보를 위한 ‘청년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천호로데오거리 재밌는 거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이며 천호로데오거리·주꾸미골목·천호지하보도 등 천호로데오거리 일대의 매력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영상으로 담으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서울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영상은 60초 이내 브이로그, 광고 애니메이션, 댄스챌린지 등 천호로데오거리를 홍보하는 내용이면 장르 불문하고 어느 내용이라도 가능하다.
창작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서식을 작성한 후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5팀 입선 20팀 총 28점을 선정해 수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지급한다.
특히 수상작은 오는 11월 5일 천호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되는 ‘강동청년축제’에서 상영 및 시상한다.
또한, 천호로데오거리 홍보를 위해 영상은 계속적으로 상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천호로데오거리 일대를 청년의 눈에서 바라보고 천호로데오거리의 숨은 매력을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