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
[금요저널]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 주민자치회가 오는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한 사전투표를 진행한다.
이번 15일까지 진행된 사전투표인단 모집에 신청한 새롬·나성동 주민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에서 문자전송을 받고 개인인증 후 시스템에 접속해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새롬·나성동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계획사업 등을 주민투표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행사로 이번 투표에 부칠 마을의제는 새롬동, 나성동 마을계획사업과 주민제안사업으로 이뤄진다.
새롬동 마을계획사업은 5가지로 새롬동 마을 문화 체험 부스 설치 새롬동 외부순환 둘레길 조성 안락의자와 트리허그 따숨이 새롬동 장군산 한바퀴 새롬동 마을 독서모임이다.
나성동 마을계획사업은 나릿재 장터 빛가람 수변공원 주민 버스킹 한마당 세종 나성지역 역사유적 탐방지도 만들기 나성을 담다로 4가지다.
주민제안사업으로는 새롬동의 경우 어린이 도서관리모델링 마을홍보 동영상 및 소식지 꽃길 조성 등 8가지이며 나성동은 스마트 그늘막 설치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집기 구입 등 8가지다.
사전투표에서 선정된 의제는 오는 8월 3일 새롬동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 문화관람실에서 개최되는 새롬·나성동 주민총회에서 발표하고 동 누리집 등에 공개된다.
유재규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마을의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결정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풀뿌리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