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가평” 오산시 선수단 선전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가평” 오산시 선수단 선전 [금요저널] 오산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일원에서 열린 ‘제15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가평’에 44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총 1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 오산시 선수단은 이권재 오산시장이 단장을, 한현구 사무국장이 총감독을 맡아 당구, 론볼, 볼링, 역도, 조정, 탁구, 파크골프 등 7개 종목에 출전했다. 역도 종목에서는 최원빈 선수가 금메달 3개를 휩쓸며 3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고 김이수 선수도 은메달 3개를 추가하며 팀 성적을 높였다. 탁구에서는 김정진, 모윤자, 김종국, 조운혜 선수가 개인전과 혼성 경기에서 은·동메달을 획득했으며 볼링에서는 이재기·임원준 선수가 남자 2인조 은메달, 이재기 선수가 개인전 동메달을 따냈다. 오산시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종합 25위의 성적을 기록했으며 다양한 종목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저력을 보여줬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멋진 경기로 오산시에 큰 감동을 선사해 준 선수단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는 물론 전문 선수 육성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이번 대회 기간 중, 시 승격 38년 만에 처음으로 ‘2027~2028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개최지로 확정됐다. 오산시는 ‘유치 확정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경기도 31개 시·군의 이목을 끌었다.

오산시,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개최

오산시, 어린이날 맞아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개최 [금요저널] 오산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꿈꾸는 어린이, 빛나는 미래라는 주제로 제20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10시 30부터 오후 3시까지 오산시청 광장에서 진행이 되며 △체험부스 △플레이존 △신나는 물총놀이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계획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산시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시청광장을 방문해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누리집 또는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산시 대원2동, 한전MCS 오산지점과“독거노인 가구 LED조명 무상 교체”

오산시 대원2동, 한전MCS 오산지점과“독거노인 가구 LED조명 무상 교체” [금요저널] 오산시 대원2동은 지난 28일 한전MCS 오산지점에서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LED 조명 무상 교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전MCS는 매월 ‘마음곳간 사랑플러그 일촌맺기’ 사업으로 고독사 위험 가구에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생활환경 점검을 하고 있으며 신규로 발굴한 어르신 가정이 노후화된 조명으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어 무상 LED 조명 교체 봉사를 추진했다. 새롭게 설치된 환한 불빛 아래에서 어르신은 “집 안이 이렇게 밝아진 건 처음”이라며 연신 고맙다는 말을 전하셨다. 조익정 한전MCS 오산지점 지점장은 “어르신 댁에 처음 방문했을 때 한낮임에도 불구하고 집안이 어둡고 열악한 환경에 마음이 먹먹했다”며 “어르신께서 일상에 활기를 찾고 삶에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소영 대원2동장은 “이번 봉사는 단순한 조명 교체를 넘어, 어르신의 일상에 따뜻한 힘이 되어드리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세심히 살피고 지역사회와 함께 고독사 예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MCS 오산지점은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마음곳간 사랑플러그 일촌맺기’, △‘마음곳간 홈클린UP 청소지원’, △‘마음곳간 펀딩 복지자원 발굴’ 등 다양한 특화 복지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총 1,004시간의 봉사활동을 목표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