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시, 2025년 제2회 도시공원위원회 개최

의정부시, 2025년 제2회 도시공원위원회 개최 [금요저널] 의정부시는 5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하금오어린이공원 리모델링 사업’과 ‘직동근린공원 내 실내 배드민턴장 조성 사업’ 추진을 위한 ‘2025년 제2회 도시공원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도시공원위원회에서는 △노후화된 공원을 전면 재정비해 시민들에게 흥미롭고 안전한 공원 시설과 녹지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하금오어린이공원 조성계획 변경’ △직동근린공원 내에 실내 배드민턴장을 건립해 부족한 공공체육시설을 확충하는 ‘직동근린공원 조성계획 변경’ 등 총 2건의 조성계획 변경을 심의했다. 심의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이 세심하고 신중하게 진행했으며 안건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와 의견 제시가 이뤄졌다. 시는 두 안건에 대한 심의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조성계획을 결정할 예정이다. 확정 내용은 6월 중 시청 누리집과 토지e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남 부시장은 “도시공원위원회를 통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공원을 계획할 것”이라며 “시민 요구에 부합하는 한층 향상된 도시공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시, ‘신둔도예촌 역세권 개발사업’ 본격 추진…지역 활성화 기대

이천시, ‘신둔도예촌 역세권 개발사업’ 본격 추진…지역 활성화 기대 [금요저널] 이천시는 경기도가 이천시 신둔면 수광리 508번지 일대 약 22만㎡ 부지의 ‘신둔도예촌 역세권 개발사업’에 대해 도시관리계획 결정 및 지형도면 승인과 도시개발사업 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을 2025년 5월 22일 자로 고시했다고 전했다. 이천시의 이번 ‘신둔도예촌 역세권 개발사업’은 역세권을 체계적으로 정비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거환경 개선을 목표로 한다. 또한 민간 사업자의 수용 또는 사용방식으로 사업성을 높여, 공공기여 등 지역에 필요한 시설을 확충할 수 있다는 강점을 활용해 추진된다. 김경희 시장은 “신둔도예촌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신둔도예촌과 역세권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주거·문화·관광·상업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며 특히 신둔도예촌역의 전통 도예 문화를 중심으로 특색 있는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 상권과 연계해 경제적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시는 ‘신둔도예촌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친환경적인 도시 개발을 위해 녹지 공간을 확대하고 주민 편의를 고려한 교통과 생활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며 지역 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실효성 높은 개발 전략을 수립해 2025년 말 실시계획인가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천시, 안흥지 수양버들 안전관리사업 추진

이천시, 안흥지 수양버들 안전관리사업 추진 [금요저널] 이천시는 안흥지 경관의 중심인 수양버들의 구조적 안정성을 높이고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나무의 건강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안전관리사업을 시행했다. 안흥지는 전통 한옥의 우아한 단청을 품고 있는 애련정과 도심 속 벚꽃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이천시민의 일상을 함께하는 공간이다. 수양버들 2그루에 ‘코브라로프’ 4개소를 설치해 태풍이나 폭설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공했다. 이러한 조치는 나무의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녹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올해 안흥지의 노후화된 산책로와 펜스 정비, 수질개선 목적의 배수시설 설치사업을 시행해 시민들의 휴식과 건강을 함께하는 공간을 제공코자 힘쓰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