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이천시는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기원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을 위한 따뜻한 장터와 다양한 가공품 할인 행사 등을 마련,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향사랑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우선 13일 이천시청 2층 민원인 주차장에서 ‘2026년 설맞이 지역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려 참여 업체들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이천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지역 가공품이 판매된다. 신선한 사과와 배를 비롯해 도라지청, 송화버섯, 한과 등 다양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참여 업체가 직접 재배하거나 가공한 믿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또 롯데아울렛 이천팜마켓에서는 지역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임금님표 이천쌀을 비롯해 한우, 한돈, 사과, 배, 딸기, 고구마 등 농축산물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지역 내 각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도 농수산진흥원 30% 할인 지원사업을 통해 이천쌀을 할인 적용해 판매하고 있다.
시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응원하는 마음이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설명절 감동 나눔 이벤트’도 추진한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0만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자동 응모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설 명절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답례품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고마운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시에 기부한 뒤 지급받은 포인트로 답례품을 선택하고, 가족이나 지인 등의 주소를 입력해 설 명절 선물로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기부 참여자에게는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제공되며 이천시에서 생산·제조된 총 75종의 답례품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중 기부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향사랑e음’을 통한 온라인 기부와 전국 NH농·축협을 통한 오프라인 기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23일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하고 경품은 2월 중 순차 발송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