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김완규 의원,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금요저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완규 의원은 2월 10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김완규 의원이 평소 장애인 복지 증진에 깊은 관심을 갖고 특히 경기도 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안정적 운영과 중증장애인의 자립 기반 강화를 위해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협회 측은 감사패를 통해 "김완규 의원은 직업재활 현장의 어려움을 깊이 공감하며 실질적인 예산 확보와 제도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내 중증장애인의 근로 기회 확대 및 직업재활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 회원시설 종사자와 장애인 근로자들의 뜻을 모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김완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장애인 직업재활 현장에서 묵묵히 애쓰고 계신 종사자 여러분과 근로자분들께서 주신 상이라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의정활동을 하며 여러 상을 받았지만, 이번 감사패는 개인적으로 가장 의미 있고 소중한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완규 의원은 "중증장애인의 자립은 단순한 복지를 넘어 존엄과 권리의 문제"며 "앞으로도 직업재활시설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제도적·재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장애인 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과 일자리 확대를 위해 더욱 책임 있게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