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현 경기도의원 민생 중심 의정활동 성과 인정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1 경기도의회 제공
[금요저널] '도민의 안부를 묻고 소통하는 정치'를 바탕으로 지역 공약 이행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현 의원이 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공약 이행과 골목상권 활성화 등 민생 중심 정책을 추진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 의원 등 선출직 공직자들의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김철현 의원은 그간 지역 현안을 중심으로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을 이어오며 안양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와 생활 밀착형 정책 추진, 공약 이행 점검을 통해 주민 체감도를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김철현 의원은 △박달스마트밸리 조기 착공, △위례과천선 광명KT역 연장 및 박달역 신설, △연현마을 시민공원 조성 등 주민 체감형 공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제2의 안양 부흥'을 위한 기반 마련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수상 소감을 통해 김철현 의원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현장에서 함께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해 온 주민과 소상공인의 목소리가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여주기식 정책이 아닌 실질적으로 삶을 바꾸는 민생 정책을 끝까지 책임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