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6년 동계 청년 행정체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참여자들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 마련
by
2026-02-04 11:59:56
동두천시, 2026년 동계 청년 행정체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참여자들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 마련 (동두천 제공)
[금요저널]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청년창업지원센터 내일스퀘어에서 '2026년 동계 제1기 청년 행정체험'참여 청년들과 함께 활동 공유회를 열고 4주간의 행정체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청년 행정체험은 청년들이 행정기관에서 실제 행정 실무를 경험하며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동계 제1기에는 총 25명의 청년이 참여해 4주 동안 행정기관에서 다양한 행정 서비스 제공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이날 활동 공유회는 청년 정책 홍보를 시작으로 청년 행정체험 활동 성과 및 체험 후기 공유, 정책 공감대 확산을 위한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 청년들은 행정체험을 통해 느낀 생생한 경험과 의견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청년 행정체험은 청년들이 행정을 직접 경험하며 지역과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다양한 행정체험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청년들이 시정에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