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빗물이용시설 설치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파주시 제공)
[금요저널] 파주시는 수자원의 효율적인 활용과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해 ‘2026년 빗물이용시설 설치비 지원사업’신청자를 오는 2월 2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설치비의 최대 90%까지 보조금이 지원된다.
‘빗물이용시설 설치비 지원사업’은 2023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으로 ‘파주시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붕 등에 내린 빗물을 모아 간단한 여과 과정을 거친 뒤 청소, 조경, 화장실 용수 등으로 재이용할 수 있는 시설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수자원 절약과 기후변화 대응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은 법적 설치 의무가 없는 파주시 관내 시설로 한정되며 구체적으로는 △지붕 면적 1000㎡ 미만의 일반 건축물 △건축 면적 5000㎡ 미만의 학교 △건축 면적 1만㎡ 미만의 공동주택 등이 해당된다.
사업 추진 절차는 △서류심사 및 현장 확인 △지원 대상 및 지원 예상액 확정 △설치 완료 △신청 내용과 설치 결과의 일치 여부 확인 △보조금 지급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 및 지원 예정 금액은 3월 중 확정될 예정이며 지원 대상자가 시설 설치를 완료하면 설계 내용과의 일치 여부 등을 확인한 후 보조금이 최종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파주시청 하수도과에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수자원의 효율적인 활용과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빗물이용시설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