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청소년수련관, 2026 사회배려청소년지원사업 '펀한 취미, 펀.취'참여기관 모집 (부평구 제공)
[금요저널]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은 2026년 사회배려청소년지원사업 ‘펀한 취미, 펀.취’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펀한 취미, 펀.취’는 부평구 사회배려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문화예술활동, 과학창의사고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신체·정서적 건강 증진과 긍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실내 암벽등반, 모래그림, 통북, 두드림파이프, 중력 구슬 놀이 등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 기관 모집은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선정된 기관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3월부터 8월 사이에 운영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된다.
원거리 청소년 유관기관을 우선 선정하며 전년도 동일 사업에 참여해 지원을 받은 기관은 후순위로 선정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h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이번 사업은 사회배려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쌓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