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1동, '제3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성료… 본격 활동 시작 (부평구 제공)
[금요저널] 부평구 부평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9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3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위촉식은 지역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할 위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난 기수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제2기 주민자치회 성과 영상 시청 △공로자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 수여 △제3기 위원 24명 위촉 △신규 임원진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출범한 제3기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목표로 활동에 나선다.
위원들은 주민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미란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 2년간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주민자치 활동을 펼쳐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마을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제2기 주민자치회와 한미란 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주민자치회가 마을을 대표하는 조직인 만큼, 구에서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자치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