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영주시 봉현면 지난 28일 꽃피는산골식당 회의실에서 봉현면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영주소방서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등 총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그동안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이임 의용소방대장 권순춘 대장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롭게 취임한 송민규 의용소방대장의 힘찬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권순춘 이임 대장은 “대원들과 함께 지역의 안전을 지킬 수 있어 큰 보람이었다”며 “앞으로도 봉현면의 안전을 위한 활동에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겠다”고 전했다.
송민규 취임 대장은 “그동안 쌓아온 의용소방대의 전통을 이어받아 대원들과 함께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앞장서는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운호 봉현면장은 “그동안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권순춘 대장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새로 취임하신 송민규 대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아울러 앞으로도 화재 예방과 안전 활동에 더욱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리며 행정에서도 의용소방대가 원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현면 의용소방대는 화재 예방 활동을 비롯해 각종 재난 대응과 안전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 파수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