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영주시 시청
[금요저널] 영주시 풍기읍은 지난 28일 영주종합폐차장이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은 풍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전달된 성금은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협의체는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영주종합폐차장은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 경영을 실천하며 나눔과 봉사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기탁은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며 의미를 더하고 있다.
임병희 대표는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사회에 돌려드리고 싶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형숙 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임병희 대표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분들께 소중히 전달해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풍기읍 행정복지센터와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쓸 방침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