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군포시 시청
[금요저널] 군포시는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네스트 ’및 청년활동지원 사업 참여자를 2월 13일까지 각각 모집한다.
먼저 올해 더욱 확대되는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네스트 ’사업은 청년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민간 공간을 발굴해 지역 청년들에게 둥지 처럼 편안한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쉼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관내 사업장을 둔 민간 공간 운영자 로 청년 대상 공간을 제공하거나 프로그램 을 운영할 계획이 있는 사업자다.
모집규모는 9개소이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업자는 협약 체결을 통해 최대 200만원의 사업비로 청년에게 공간 이용료 를 지원하거나 캘리그라피, 공방, 예술, 운동 등 원데이클래스 형식의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하게 된다.
또한 시는 청년들의 주체성을 살리고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청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활동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군포시에 생활권 을 두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가진 3 인 이상의 청년 동아리 또는 소모임이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에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이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된다.
접수기간은 각각 2월 13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홈페이지 를 참고하거나 아동청소년과 청년팀 로 문의하면 된다.
군포시 관계자는 “더욱 확대되는 청년공간 네스트 가 지역 청년들에게 쉼의 공간과 더불어 자립활동을 위해 비상하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활동 공간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